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살인자ㅇ난감' 이희준 "최우식·손석구 존경..건강한 질투 했죠"[인터뷰②]

  • 김나연 기자
  • 2024-02-16
'살인자ㅇ난감'의 이희준이 최우식, 손석구의 연기에 감탄했다고 밝히며 공황장애도 막지 못한 연기 열정을 자랑했다.

16일 서울시 종로구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살인자ㅇ난감'의 이희준과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살인자ㅇ난감'은 우연히 살인을 시작하게 된 평범한 남자와 그를 지독하게 쫓는 형사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 이희준은 형사였지만 하루 아침에 살인을 저지른 뒤 자신의 신념을 바탕으로 살인을 이어간 송촌의 역설적인 이야기를 성공적으로 그려냈다.

이날 이희준은 "촬영장에서 다들 피곤하고, 힘들 때 (최) 우식 배우가 재치 있는 농담을 많이 해준다. 현장 분위기도 재밌게 만들어줘서 항상 우식이 덕분에 즐거웠다. (손) 석구는 정말 진지하다. 제가 연기하고 나면 옆에 와서 '그거 어떻게 하는 거예요?', '목소리는 어떻게 바꾸는 거예요?'라고 질문한다"고 말했다.

이어 "저는 연극하면서도 후배들과 연기 얘기 하는 걸 좋아하고, 질문하면 성심성의껏 답한다. 근데 '살인자ㅇ난감' 촬영 때도 두 배우가 질문을 많이 해서 대답을 열심히 하다가 촬영이 힘들었다"며 "한 번은 촬영에 집중하기 위해서 의자를 가지고 멀리 가서 앉아 음악을 듣고 있는데, 우식이가 '무슨 음악 듣는 거예요?' 라고 또 물어보더라. 극의 분위기랑 비슷해서 듣고 있다고 하니까 궁금해해서 이어폰 한쪽을 나눠낀 적도 있다"고 말하며 웃었다.

그러면서 "지나고 보면 너무 고맙다. 저랑 나이 차이가 크게 나지도 않는데, 나를 좋아해 주고, 존경해주는 게 고맙지 않다. 사실 저도 그 친구들을 존경한다. 제가 가지지 못한 것을 가지고 있어서 질투 나기도 하고. 우리는 서로 건강하게 질투하는 관계였던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최우식과 손석구에 대한 연기 칭찬을 아끼지 않기도. 이희준은 "우식이가 표현하기 어렵고, 공감하기 어려운 역할을 연민을 느낄 만큼 멋있게 표현한 것 같다. 석구는 목욕탕에서 맡을 수 있는 진한 남자 스킨 냄새가 난다. '저걸 어떻게 하지? 저건 그냥 호르몬인데'하는 생각이 들면서 부러워지더라. 혼자서 석구의 연기를 따라 해 보기도 했다. 배우는 자기가 가지지 못한 걸 가진 배우들을 보면 부러울 따름"이라고 칭찬했다.

이희준의 머릿속은 연기 말고 다른 것이 비집고 들어갈 틈이 없을 정도다. 그의 연기 열정은 주변 지인들이 혀를 내두를 정도. 이희준은 "제가 연기 생각밖에 안 한다. 너무 잘하고 싶은 욕심과 불안함에 공황장애도 생겼다. 연기를 그만둘까 싶을 정도로 공황장애가 심해져서 법륜스님한테 찾아갔는데, 스님한테 위안을 얻고 그때 그 기분을 잊지 않기 위해 만든 게 영화 '병원의 하루'다. 연기에 몰입해야 하지만, 가끔은 벗어날 수 있는 걸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아침이 밝아올 때까지'라는 드라마를 찍을 때 한석규 선배님이 '너도 연기만 주구장창 생각하는 애지? 나도 낚시나 이런 걸 하는데 그런 거 없으면 큰일난다'고 하셨다. 저도 찾고 있고, 그림도 그리고 있지만 쉽지 않다. 연기만큼 재밌는 게 없다"면서 "사실 공황장애는 완치가 안 되는 거다. 거부하면 거부할수록 심해진다. 그냥 '잘하고 싶구나? 괜찮아. 잘할 수 있어'라고 스스로 위로하고, 양해를 구하고 자연스럽게 지나가려고 애쓰고 있다"고 전했다.
김나연 기자 | ny0119@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