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조보아, 키이스트 떠나 신생 기획사 XYZ 스튜디오와 전속계약 [공식]

  • 윤성열 기자
  • 2024-02-16
배우 조보아가 새 소속사 엑스와이지 스튜디오(XYZ STUDIO)에 둥지를 틀었다.

엑스와이지 스튜디오는 16일 조보아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엑스와이지 스튜디오는 연예기획사 키이스트에서 매니지먼트 부문장으로 사업을 총괄했던 김형대 대표가 설립한 회사다. 조보아는 지난달 키이스트와 전속계약이 만료된 뒤 'FA' 신분으로 김 대표와 손을 잡았다.

엑스와이지 스튜디오 측은 "오랜 시간 든든한 파트너로 동행해 온 조보아를 당사의 첫 소속 배우로 영입하게 되어 무척 기쁜 마음이다"며 "상호 간의 두터운 신뢰와 유대감을 바탕으로 새 출발을 시작하게 된 만큼 조보아의 배우 인생에 성장 발판이 되는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이어 "매 작품 새로운 변신을 꾀하는 조보아의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활발한 작품 활동을 통해 선보일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소중한 인연을 다시 한번 이어가게 된 조보아에게 많은 응원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2012년 tvN 드라마 '닥치고 꽃미남밴드'로 데뷔한 조보아는 드라마 '부탁해요, 엄마', '사랑의 온도', '이별이 떠났다', '복수가 돌아왔다', '구미호뎐', '군검사 도베르만', '이 연애는 불가항력', 영화 '가시'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했다. 또한 '백종원의 골목식당', '신세계로부터' 등의 예능에 출연해 친숙한 이미지를 쌓았다.

한편 조보아는 오는 18일 첫 방송을 앞둔 tvN 새 예능 '텐트 밖은 유럽-남프랑스 편'에 출연할 예정이다. 또한 넷플릭스 미스터리 멜로 사극 '탄금(가제)'에 캐스팅돼 촬영에 돌입했다.
윤성열 기자 | bogo109@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