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살인자ㅇ난감' 이희준 "'스승' 김성수 감독 연기 칭찬에 감격"[인터뷰①]

  • 김나연 기자
  • 2024-02-16
'살인자ㅇ난감'의 이희준이 김성수 감독에게 연기 칭찬을 받고 기뻤다고 밝혔다.

16일 서울시 종로구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살인자ㅇ난감'의 이희준과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살인자ㅇ난감'은 우연히 살인을 시작하게 된 평범한 남자와 그를 지독하게 쫓는 형사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 이희준은 형사였지만 하루아침에 살인을 저지른 뒤 자신의 신념을 바탕으로 살인을 이어간 송촌의 역설적인 이야기를 성공적으로 그려냈다.

이날 이희준은 '살인자ㅇ난감' 공개 이후 반응에 대해 "사실 시청자들의 반응은 잘 체감하지 못했다"며 "근데 감동적이었던 건 제가 존경하는 감독님들이나 저와 가까운 배우들이 잘 봤다고 연락해 주셔서 깜짝 놀랐다. 특히 김성수 감독님이 (송촌은) 한국에서 본 적이 없는 연기 스타일이라고 해주셨다"고 밝혔다.

이어 "사실 어떤 감독님의 칭찬마다 감동적이었던 건 제가 한예종을 다닐 때 교수님을 잠깐 하셨고, 제가 그 수업의 반장이었다. 저를 많이 예뻐해 주셨고, 제가 2학년인데도 씨네21에 촉망받는 배우로 저를 추천해 주셨다. 너무 존경하고, 감사하는 분인데 저를 칭찬하는 문자를 보내주시니까 감사했다"고 전했다.

이희준은 송촌 역을 제안받았을 때 황당하고도, 신났다고 말했다. 그는 "저는 도전과 어려움을 즐기고, 흥분감을 느낀다. '남산의 부장들' 때도 '제가 이 역할을요?'라고 되물었었는데 '살인자ㅇ난감' 때도 마찬가지였다. 처음에는 황당하지만, 그다음부터는 어떻게 준비할지 고민하면서 신이 난다. 지나고 나면 그런 제안을 주시는 감독님들께 감사할 따름이다. 제가 생각하지 못한 걸 저한테서 발견하고, 새로운 역할을 제안해 주셨다는 게 너무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송촌 역을 65세쯤으로 설정했다는 이희준은 "약수터의 몸 좋은 할아버지의 이미지로 생각했다. 분장의 힘을 얻기도 했다. 매번 특수분장을 하는 데 두 시간이 걸렸고, 지우는 데는 한 시간 걸렸다. 분장팀이 고생이 많으셨다. 분장이 얇은 실리콘으로 근육 결마다 다르게 피스를 붙여서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게 했었다. 제 근육도 다 연구해 오시고, 굉장히 공들인 분장이었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어 "연기적으로는 일부러 할아버지 연기를 하는 건 지양해야겠다고 생각했다. 감독님에게 '제가 조금이라도 인위적인 목소리를 내면 지적해 달라고 했다. 그런 부분을 잘 잡아내자는 말을 나누면서 촬영을 진행했다"고 덧붙였다.
김나연 기자 | ny0119@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