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뉴스룸' 윤도현 "외로웠던 암 투병, 부모님께도 못 알려"[종합]

  • 김노을 기자
  • 2023-11-26
밴드 YB 보컬 윤도현이 힘들었던 암 투병에 대해 털어놨다.

26일 방송된 JTBC '뉴스룸'에는 3년 전 희귀성 암 진단을 받고 투병 생활을 하다 지난 8월 완치 판정을 받은 윤도현이 출연했다.

이날 윤도현은 완치 판정을 받았던 당시에 떠올리며 "해방감 같은 걸 느꼈다"며 "암으로부터 드디어 탈출했다. 그래서 일단 놀고 싶었다. 굉장히 관리를 열심히 했는데, 사실 거기에 너무 얽매이면 스트레스가 되더라"고 밝혔다.

그는 "'내려놓고 싶다'는 생각이 딱 들더라. 또 그냥 뭐 막 라면도 먹고 싶고 막걸리도 한잔 하고 싶고 막 그런 생각이 들었다. 너무 꿀맛이었다"고 말하며 웃었다.

이어 "외로웠다. 부모님에게도 못 알리고 팬들에게도 알릴 수 없었고, 그냥 혼자 내가 결심을 했다. 그냥 제가 혼자서 한번 이겨내보자 싶었다. 그래서 좀 외롭긴 했는데 그래도 주변에 사실 멤버들이 진짜 큰 힘이 됐다. 또 주변에서 좀 응원해 주시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그분들 덕분에 많이 힘을 냈다"고 응원을 보내준 이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윤도현은 또 "사실 활동을 더 많이 했다. 좀 더 활동을 저는 많이 하면 할수록 제가 에너지를 얻는 편이기도 해서 더 관리를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그 당시 헤비메탈을 정말 많이 듣기도 했다. 쉴 새 없이 연주가 계속되고 어렵고 그러다 보니까 메탈 음악을 들을 때는 무아지경에 빠질 수밖에 없고, 다른 생각을 할 수가 없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메탈도 종류가 진짜 많아서 저는 저희 YB가 할 수 있는 그 메탈을 지금 만들어보려고 계속 노력 중이고 만들고 있고 연구 중"이라고 다음 앨범에 대해 귀띔했다.
김노을 기자 | sunset@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