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태진아 "♥옥경이와 美 뉴욕 원룸 생활..子이루 탄생"[조선의 사랑꾼]

  • 안윤지 기자
  • 2024-02-11
가수 태진아가 아내 이옥형 씨(애칭 옥경이)를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오는 12일 방송되는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조선의 사랑꾼'에서는 태진아가 현재 운영 중인 카페에서 아내 옥경이를 옆에 두고 두 사람의 첫 만남을 회상한다.

이날 태진아는 "1981년 8~9월 사이였는데, 뉴욕의 한식당에서 밥을 먹고 있는데 아내가 친구들하고 들어왔다"며 "그 순간 여러 명 중에서도 이 사람 얼굴만 내 눈에 딱 들어오더라"고 운명적인 순간을 돌아봤다. 그는 "이 사람 얼굴 뒤에서 광채가 나는 느낌이었고, '저 사람이 내 여자다'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첫눈에 반했음을 전했다.

처음에는 태진아의 마음을 받아주지 않았던 옥경이였지만, 태진아가 모친상을 당한 뒤 눈물을 훌리자 "내가 만나줄 테니 울지 말라"고 말하며 교제가 시작됐다. 이 이야기를 듣던 옥경이는 "울었죠..."라며 그 당시를 또렷하게 기억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후 두 사람은 1981년 결국 결혼에 골인했다. 그러나 태진아는 "그 때 제 주머니에 한국 돈으로 15만원밖에 없었다"고 회상했다. 신혼집 역시 뉴욕의 '단칸방'이었는데, 이마저도 방 가운데 커튼을 치고 태진아의 장모님과 나눠 써야 했다. 이처럼 경제적으로 어려웠지만, 1983년 두 사람은 아들 이루를 얻었다. 최성국은 "원룸을 반으로 나눠 쓰는 상황에서도..."라며 놀라워했고, 황보라는 "역시 옛날에는 전쟁통에도 아이가 태어났다"고 공감해 웃음을 자아냈다.
안윤지 기자 | zizirong@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