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정동원 "진성 선생님과 노래, 할아버지가 꼭 하늘에서 보시길"[진성빅쇼]

  • 한해선 기자
  • 2024-02-10

가수 진성이 정동원과 '보릿고개'로 듀엣 무대를 꾸몄다.

10일 방송된 KBS 2TV 설특집 '진성빅쇼 BOK, 대한민국'(이하 '진성빅쇼')에서는 진성의 40년 인생 첫 단독 빅쇼 무대가 공개됐다.

이날 MC 장윤정을 비롯해 김호중, 이찬원, 정동원 등이 출격해 단독 무대, 진성과의 듀엣 무대를 선보였다.

진성은 40년 긴 무명과 혈액암을 극복하고 정상에 우뚝 선 과정을 통해 긍정의 메시지와 시청자들에게 새해 복(bok)을 기원했다.

진성은 "제가 세 살 때 부모님과 헤어지고 친척집을 전전하며 전국을 떠돌며 살 때 참 많이 굶주렸다. 아마 그때가 보릿고개 마지막 세대였던 것 같은데, 실제로 '아이야 뛰지 말라. 배 꺼질라'라는 말을 듣고 살았다"라며 '보릿고개'를 열창했다.

'보릿고개' 무대 중간 정동원이 등장해 진성과 함께 노래를 부르며 훈훈한 선후배 만남을 자랑했다.


정동원은 "제가 옛날에 '전국 노래자랑'에 나오기 전에 처음 행사를 시작할 때 할아버지랑 축제장을 가면 선배님이 항상 계셨다. (할아버지가) 진성 선생님을 위해 만든 프로그램에서 제가 같이 노래하는 모습을 봐도 뿌듯해하실 것 같고, 꼭 하늘에서 보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정동원은 자신의 흑역사가 있냐는 질문에 "제가 '전국 노래자랑'에 나왔을 때 '보릿고개'를 불렀는데, 시골에서 3만 원 주고 파마를 했는데 영상으로 남은 걸 보고 후회가 많이 되더라"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진성은 "나도 어릴 때 한 인물했다. 제 얼굴이 동원이 얼굴이랑 닮은 데가 많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와 함께 진성의 초등학교 졸업사진이 공개됐고 진성은 "나는 전혀 창피하지 않다. 까만 숯댕이 눈썹하며, 얄포소름한 입술하며, 오똑한 코 저정도면 괜찮은 얼굴이다"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한해선 기자 | hhs4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