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한소희에 댓글 테러? 못 배운 것"..서경덕 교수, 日 누리꾼 향한 일침

  • 김노을 기자
  • 2023-12-27
배우 한소희가 일부 일본 누리꾼들로부터 악플 테러를 받은 것에 대해 서경덕 성신여대가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서경덕 교수는 27일 자신의 SNS에 "넷플릭스 드라마 '경성크리처'에 출연한 배우 한소희 씨가 안중근 의사 사진을 올렸다가 일본 누리꾼들로부터 거센 항의를 받고 있다고 한다"며 "최근 한소희 씨는 자신의 SNS에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는데, 사진 가운데 안중근 의사의 사진을 게재한 것이 일본 내에서 논란이 된 것 같다"고 운을 뗐다.

이어 "올해 초 안중근 의사 이야기를 다룬 뮤지컬 영화 '영웅'이 성황리에 상영될 때 일본 측 SNS 상에서는 안중근 의사를 '테러리스트'로 간주하여 큰 논란이 된 적도 있다"고 떠올렸다.

서경덕 교수는 "이러한 한소희 씨 댓글 테러 및 영화 영웅에 대한 일본 누리꾼들의 어이없는 반응은 역시 제대로 된 역사교육을 못 받았기 때문"이라며 "일본 정부에서 올바른 역사교육을 시행하지 않았기에 벌어진 결과"라고 지적했다.

또한 "K콘텐츠가 두렵긴 두려운 모양"이라며 "K드라마 및 K영화가 전 세계에서 주목받고 있으니 자신들의 역사적 과오가 전 세계에 제대로 드러날까봐 두려워하는 모양새"라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아무쪼록 날로 심해져 가는 일본과 중국의 역사왜곡에 대응하기 위해선 앞으로 K콘텐츠를 활용한 적극적인 전 세계 홍보가 더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최근 한소희는 자신이 출연한 '경성크리처' 스틸컷과 함께 안중근 의사 사진을 SNS에 게재했다. '경성크리처'는 시대의 어둠이 가장 짙었던 1945년 봄, 생존이 전부였던 장태상(박서준 분)과 윤채옥(한소희 분)이 탐욕 위에 탄생한 괴물과 맞선 이야기를 담은 복합 장르 드라마다.

한소희의 게시물을 접한 일부 일본 누리꾼들은 한소희의 SNS 댓글창에 악플을 남기며 테러를 남기는 등 반감을 표해 논란이 일었다.
김노을 기자 | sunset@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