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컴백' 양조위 품은 뉴진스, 실로 놀라운 귀환[★FOCUS]

  • 김노을 기자
  • 2023-07-20
설레도록 반가운 컴백이다. 모든 행보가 놀라움의 연속인 그룹 뉴진스(NewJeans,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가 다시 한번 여름을 물들인다.

뉴진스는 21일 오후 1시 미니 2집 '겟 업'(Get Up)을 발매하고 컴백을 알린다. 이 앨범에는 트리플 타이틀 곡인 '이티에이'(ETA), '슈퍼 샤이'(Super Shy), '쿨 위드 유'(Cool With You)를 포함해 프롤로그 트랙 '뉴 진스'(New Jeans), 인터루드 트랙 '겟 업'(Get Up), 에필로그 곡 'ASAP'를 더해 총 6곡이 수록됐다.

지난해 8월 데뷔 앨범에서 트리플 타이틀곡 '하입 보이'(Hype Boy), '어텐션'(Attention), '쿠키'(Cookie)로 신드롬을 일으킨 뉴진스는 이번에도 한 앨범의 절반을 타이틀곡으로 채우는 전략을 내세운다. 아직 공개되지 않은 'ETA'를 제외한 두 개의 타이틀 곡은 서로 전혀 다른 분위기라 더욱 흥미를 돋우는 동시에 'ETA'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컴백을 하루 앞두고 베일을 벗은 'Cool With You' 뮤직비디오는 컴백 기대감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앞서 소속사 어도어는 두 명의 글로벌 스타가 출연한다는 힌트를 전했다. 이에 저마다의 추측을 내놓은 가운데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세계적인 대배우 양조위(량차오웨이)와 모델 출신 배우 정호연이 모습을 드러냈다. 모두의 예상을 깬 반전이었다.

'Cool With You' 뮤직비디오는 그리스 신화의 '프시케와 에로스' 에피소드를 현대적으로 각색한 서사를 담았다. 수호천사로 등장하는 뉴진스 멤버들과 여러 인간들의 사랑을 이어주는 것으로 보아 에로스(큐피드)인 듯한 정호연, 인간의 사랑을 욕망하는 에로스를 방해하는 아프로디테로 묘사된 양조위까지, 누구도 예측하지 못한 스토리와 인물 활용은 대중의 관심을 자극하기에 조금도 부족함이 없었다.

가장 큰 놀라움을 자아낸 양조위의 출연 비화도 밝혀졌다. 어도어에 따르면 뉴진스를 제작한 민희진 어도어 총괄 프로듀서가 지인을 통해 양조위에게 뮤직비디오 시나리오를 전달했고, 양조위는 분량과 상관없이 매력적인 캐릭터에 이끌려 노개런티로 출연했다.

이제 막 데뷔한 지 1년이 된 뉴진스의 뮤직비디오에 흔쾌히 출연한 양조위는 어도어를 통해 "좋은 인연이 닿았고, 한국 팬분들에게 자그마한 선물을 드리고 싶었다"고 출연 계기를 전했다.

신선한 프로모션 전략과 전례없는 행보로 데뷔 이후 줄곧 대중의 관심을 받는 뉴진스가 신보 '겟 업'으로 펼쳐낼 이야기는 무엇일지, 곧 베일을 벗을 예정이다.
김노을 기자 | sunset@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