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믿듣탱' 태연 'INVU' 가온 디지털차트 4주 연속 1위

  • 공미나 기자
  • 2022-03-17
소녀시대 태연이 'INVU'로 4주 연속 디지털차트 1위를 차지했다.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11주차(2022.03.06.~2022.03.12) 가온차트에서 태연의 'INVU'가 디지털차트 4주 연속, 스트리밍차트 3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17일 발표했다.

앨범차트 1위에 오른 엔믹스(NMIXX)는 데뷔 싱글인 '애드 마레(AD MARE)'를 통해 두 가지 이상의 장르를 한 곡에 넣는 '믹스 팝'을 선보였다. 타이틀곡 'O.O'는 한국에서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베일리 펑크 장르를 엔믹스만의 스타일로 소화한 곡이다.

다운로드차트는 이세계 아이돌의 '겨울봄'이 1위를 차지했다. 버츄얼 아이돌 이세계 아이돌의 2번째 디지털 싱글 '겨울봄' 은 사랑하는 사람을 다시는 볼 수 없을 것 같다는 불안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는다는 내용의 K팝 발라드이다.

멜로망스(MeloMance)의 '사랑인가 봐'는 BGM, 통화연결음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 '사랑인가 봐'는 SBS 드라마 '사내맞선'의 OST로, 멜로망스가 가창은 물론 작사, 작곡에도 참여한 미디움 템포의 러브 테마송이다.

방탄소년단은 소셜차트2.0에서 52주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다. 집계 기간 동안 방탄소년단의 마이셀럽스 매력키워드는 '큰인기를끄는', '경쾌한', '롱런하는'등이었다. 11주차 소셜차트에서 가장 큰 순위 상승을 보여준 아티스트는 '오마이걸 (OH MY GIRL)', '슈가', '린'이었다.

11주차 디지털차트 100위권 내에 랭크된 신곡은 ▲박재범 '가나다라 (GANADARA)(Feat. 아이유)' (36위) ▲이예준 '내 생에 아름다운' (44위) ▲이세계 아이돌 '겨울봄' (85위) ▲김우석 '스위치(Switch)' (94위) 등이다.

공미나 기자 mnxoxo@mtstarnews.com
공미나 기자 | mnxoxo@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