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수능 D-day'..제베원 한유진→투어스 경민, 시험장 향하는 ★들 [스타이슈]

  • 허지형 기자
  • 2025-11-13
2026년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이 13일 전국에서 치러진다. 연예 활동과 학업을 병행해 온 2007년생 아이돌 스타 수험생들이 노력의 결실을 보여줄 예정이다.

올해 수능은 오는 13일 오전 8시 40분부터 오후 5시 45분까지 전국 85개 시험지구, 1310개 시험장에서 실시된다.

우선 올해 수능에 응시하는 대표적인 아이돌 스타는 그룹 제로베이스원 한유진과 투어스 경민이 있다. 두 사람은 활발한 활동 속에서도 학업을 꾸준히 이어가며 모범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제로베이스원 멤버들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유진이, 잘할 수 있지?"라며 "지금 이 시간에도 열심히 준비하고 있을 수험생 여러분께 저희의 응원이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 수험생 여러분과 수험생 제로즈(ZEROSE, 팬덤명), 그리고 수험생 유진이 모두 파이팅"이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경민은 소속사를 통해 "모든 수험생분께 응원의 말씀을 드린다"며 "저도 열심히 보고 오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또 수능에 응시하는 그룹 킥플립 동현은 "먼저 올해 함께 수능 보는 수험생분들과 응원 나누고 싶다. 시험 앞두고 마음고생도 참 많았을 텐데 모두 좋은 결과가 있으면 좋겠다. 저도 열심히 응시하겠다. 가봅시다"라고 응원 메시지를 남겼다.

이외에도 더윈드 박하유찬, 이프라이 라희, 캔디샵 사랑과 수이 등이 수능을 치르며 학업과 본업 병행 의지를 드러냈다.

반면, 올해는 본업에 집중하기 위해 수능을 치르지 않은 스타들도 적지 않다.

그룹 아이브 이서는 수능에 응시하지 않기로 했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이서는 수능 응시에 대해 오랜 논의를 거쳐 왔으나, 현재는 활동에 전념하고 싶다는 의견에 따라 이 같은 결정을 내리게 됐다. 향후 아티스트 의견에 따라 대학 생활은 추후 집중할 수 있을 때 진학 여부에 대해 고려 대상에 두고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서를 비롯해 아일릿 원희, 하츠투하츠 유하와 스텔라, 베이비몬스터 아현과 라미, 이즈나 최정은, 캣츠아이 윤채, 미야오 나린, 영파씨 도은, 아크 최한과 도하, 앳하트 아린과 봄, 비비업 수연, 트리플에스 김수민, 김채원, 정하연, 정혜린 등도 활동에 무게를 두고 본업에 더욱 집중하겠다는 계획이다.
허지형 기자 | geeh20@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