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암 완치' 윤도현, 1년 만에 받은 재검 소회.."인생 길지 않다는 것 느껴"

  • 김노을 기자
  • 2025-09-09
가수 윤도현이 희소암인 위말트 림프종 완치 후 건강 상태를 밝혔다.

8일 윤도현은 개인 SNS에 "1년 만에 재검. 다행히 문제 없다"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방사선종양학과 외래 진료 안내'라는 문구가 적힌 서류 한 장이 담겼다. 환자명에는 윤도현의 이름이 적혀 눈길을 끌었다.

윤도현은 "내년까지 또 열심히 관리해서 조금이라도 건강하게, 음악 조금이라도 더. 그렇게 살다가면 감사하다. 모두의 건강을 위해 기도한다"고 전했다.

또한 "인생은 그리 길지 않다는 걸 점점 느낀다. 그러니 하고 싶은 일을 해보고 때로는 일탈도 하고 스스로를 넘어서는 과감한 도전도 해보는 게 좋다. 망가지기도 하고 후회도 하고 그러다 다시 일어서고 다시 다잡고 깨닫고 반성하며 울고 웃는 것, 그것이 인생의 모습일 것"이라고 자신의 생각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우리는 누구도 완벽할 수 없다. 다만 조금이라도 나아지려는 노력을 할 뿐이다. 그 과정 속에서 내 자리가 어디인지 찾아가는 것, 그것이 바로 인생이 아닐까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2023년 8월 윤도현은 지난 2021년부터 위말트 림프종으로 투병한 사실을 밝혔으며, 암 완치 판정 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Voting is in preparation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