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뷔의 디지털 싱글 '프렌즈'는 최근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5억 3000만 스트리밍을 넘어섰다.
'프렌즈'는 감미로운 멜로디와 위트 있는 가사의 팝 소울 R&B 장르로, 저음과 가성을 매끄럽고 우아하게 처리하는 뷔의 보컬이 돋보이는 곡이다.

월드와이드 아이튠즈와 유럽 아이튠즈에도 1위에 올랐으며, 2024년 발표된 곡 중 전 세계 최초로 100개국 아이튠즈 차트 1위 기록을 세웠다. 아마존 뮤직과 애플 뮤직이 선정한 '2024년 베스트 K팝'에 선정되며 글로벌 음원 시장에서 솔로 가수로서의 존재감을 빛냈다
'프렌즈'의 뮤직비디오도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영국에서 촬영된 뮤직비디오는 혼자일 때와 연인과 함께일 때, 각기 다른 상황에서의 상반된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표현한 뷔의 탁월한 연기가 돋보인다.
'프렌즈' 뮤직비디오는 공개 후 유튜브 월드 트렌드 음악 부문에서 14일 연속 1위 자리를 차지했다. K팝 아티스트 최초로 미국 '타이달 톱 비디오' 차트 1위에 올랐으며, 각국의 '타이달 톱 비디오' 차트에서 최다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프렌즈'는 7월 방영된 미국 인기드라마 시리즈 'The Summer I Turned Pretty'(내가 예뻐진 그 여름) 시즌 3의 배경음악으로도 선정돼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