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사당귀' 김호중, 무명 시절 미담 " 성악과 후배들에 삼겹살 사줘"

  • 김나연 기자
  • 2024-04-07
가수 김호중의 미담이 공개됐다.

7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이하 '사당귀')에서는 김호중과 서울대 합창단이 리허설을 진행한 가운데, 정호영 셰프의 식당에서 회식을 진행했다.

이날 김호중은 박명수의 미담을 공개했다. 그는 "'미스터트롯' 경연 끝나고 KBS에 올 일이 있었다. 돈가스 식당에서 박명수 형님을 발견해서 인사드렸는데 '지금 이거 계산하라고 나한테 인사한 거야?'라고 하시더라"라며 "근데 다시 밥을 먹던 저에게 와서 '왜 이렇게 많이 먹어?'라고 하시더니 계산하고 가셨다. 한 30~40만 원 정도 나왔다"고 밝혔다.

합창단원 중에는 김호중의 모교인 김천예고 후배가 있었고,
후배는 "제가 고등학교 3학년 때 선배님이 학교에 오셔서 성악과 학생들에게 삼겹살을 사주셨다"며 "삼겹살집 사장님께서 '호중이는 내가 아끼는 사람이니까 조금만 먹어라. 돈 많이 쓰면 안 된다'고 하셨던 기억이 난다"고 전했다.

김호중은 당시 '미스터트롯' 경연 전이었다며 "우리는 너무 힘든 길을 걸어가고 있으니까 없는 살림에도 챙겨주고 싶었다. 대신 1인당 2인분 이상 안 된다는 조건이 있었다"고 웃었다.

이어 "저는 늘 학교에 고마운 마음이 많았다. 그 학교가 아니었으면 노래를 그만둬야 하는 상황이었다. 근처에 가면 꼭 들렀다"며 "그 삼겹살집이 저렴한 식당이었는데 (후배가) 기억해 줘서 오히려 고마웠다"고 덧붙였다.
김나연 기자 | ny0119@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