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망막색소변성증' 이동우 "절친 김경식, 죽을 때까지 챙긴다며 오열"[유퀴즈'[별별TV]

  • 정은채 기자
  • 2024-04-03
'유 퀴즈 온 더 블럭' 이동우와 김경식이 두 사람의 깊은 우정을 자랑했다.

3일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 238회에는 '영화계 심폐소생술사'로 불리는 개그맨 김경식과 이동우가 출연했다.

이날 이동우는 자신이 틴틴파이브 멤버들에게 '망막색소변성증' 병에 대해 처음 알렸던 당시를 회상했다. 그는 "멤버들에게 (병에 대해) 고백했을 때 멤버들 얼굴이 하나씩 하나씩 기억난다"라며 "특히 경식이 얼굴이 인상적이었다"라고 했다. 그는 "누가 보면 쟤가 나보다 더 슬퍼한다 싶었다. 세상 저런 얼굴은 본 적이 없었다. 저렇게 꺼져가는 얼굴은 본 적 없었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이동우는 "(경식이가) 통곡을 하면서 저한테 '동우야, 나 약속할게. 평생 죽을 때까지 내가 너 챙길 거야'라고 했다. 약속이 아니라 일방적으로 선언한 것"이라고 밝혀 보는 이들의 뭉클함을 자아냈다.

한편, 김경식은 매일 아침 일어나서 이동우와 문자를 주고받는다고 했다. 특히, 이동우의 제안으로 문자 알림음을 명상할 때 사용되는 '싱잉볼' 소리로 설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공개된 두 사람의 문자에는 서로를 향한 깊은 우정이 느껴지는 '사랑해', '잘 잤니?' 등과 같은 다정하고 긍정적인 내용의 메시지가 담겨 있어 눈길을 끌었다.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Voting is in preparation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