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기생수' 전소니→구교환 "좋아했던 원작, 출연 거절할 이유 없었다"

  • 용산=최혜진 기자
  • 2024-03-26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기생수: 더 그레이'(극본 연상호 류용재, 연출 연상호, 이하 '기생수')의 배우들이 출연을 결심한 이유를 밝혔다.

26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서울드래곤시티 호텔에서 '기생수'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행사에는 연상호 감독, 류용재 작가를 비롯해 배우 전소니, 구교환, 이정현, 권해효, 김인권이 참석했다.

'기생수'는 인간을 숙주로 삼아 세력을 확장하려는 기생생물들이 등장하자 이를 저지하려는 전담팀 '더 그레이'의 작전이 시작되고, 이 가운데 기생생물과 공생하게 된 인간 '수인'의 이야기를 그린다. 일본 만화 '기생수'를 원작으로 한다.

극중 전소니는 기생수 '하이디'와 기묘한 공생을 하게 되는 수인 역, 구교환은 사라진 여동생과 어딘가 낯선 누나의 행적을 쫓으며 기생수의 존재를 알게 되고 수인과 동행을 시작하는 강우 역을 맡았다. 이정현 기생수 전담반 '더 그레이' 팀의 팀장이자 기생생물에게 남편을 잃고 오직 기생수 전멸을 위해 살아가는 준경 역, 권해효는 수인을 끝까지 보호하려는 남일경찰서의 고참 형사 철민 역, 김인권은 철민의 후배이자 기생수 소탕 작전에서 한몫 하려는 형사 원석 역을 연기했다.

이날 전소니는 원작의 팬이었다고 밝혔다. 그는 "익숙하게 알고 있던 작품이었는데, 한국에서 어떤 이야기로 이어갈지 궁금했다. 관객 입장에서 궁금했다. 세계관 자체가 어디에서 일어나도 새로운 이야기가 펼칠 수 있어 새로웠다. 또 기생수와 공존하는 점이 어렵기도 했지만 알 수 없이 흥분되는 점도 있었다"고 말했다.

구교환 역시 원작을 좋아했다고 밝히며 "좋아했던 작품의 세계관이다. 그 세계관의 일원이 된다니 거절할 이유가 없었다"고 전했다.

이정현은 "워낙 원작이 유명하지 않냐. 거기에 또 감독님이 세계관만 가져와 대한민국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라 되게 새로웠다. 또 새롭게 만든 준경 역을 하게 돼서 좋았다"고 했다.

권해효와 김인권은 연상호 감독에 대한 신뢰로 출연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권해효는 "여기서 유일하게 원작 만화를 보지 못했다. 원작도 다른 가치가 있겠지만 이 작품으로서만 만났다. 연상호 감독과의 작업이 즐거웠기에 흔쾌히 나오고 싶었다"고 밝혔다. 김인권은 "연상호 감독과 드라마, 영화 '방법' 시리즈에 출연했었다. 감독님 작품이 재밌다. 놀이터처럼 놀게 해준다. 또 머릿속에 뭔가가 들어온다는 충격적 이미지가 매력적으로 느껴졌다"고 설명했다.

한편 '기생수'는 오는 4월 5일 공개된다.
용산=최혜진 기자 | hj_6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