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류승룡 "'닭강정' 연기하며 현타? BTS·사슴에 놀랐다..안재홍=곰인 척하는 여우"[인터뷰①]

  • 한해선 기자
  • 2024-03-19

배우 류승룡이 '닭강정'에서 만난 상대배우 안재홍에 대해 "곰인 척하는 여우"라며 모든 센스가 열린 배우라고 극찬했다.

류승룡은 19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넷플릭스 시리즈 '닭강정' 관련 인터뷰를 갖고 스타뉴스와 만났다.

'닭강정 '은 의문의 기계에 들어갔다가 닭강정으로 변한 딸 최민아(김유정 분)를 되돌리기 위한 아빠 최선만(류승룡 분)과 그녀를 짝사랑하는 고백중(안재홍 분)의 신계(鷄)념 코믹 미스터리 추적극. 영화 '극한직업', 드라마 '멜로가 체질'의 이병헌 감독, '극한직업' 주연 류승룡과 '멜로가 체질' 주연 안재홍 그리고 김유정이 코믹 케미로 의기투합했다.


-이번 작품 어떻게 연기했는지. 고생 많이 했을 것 같다.

▶고생보다는 되게 재미있게 찍었다. 배우 인생에 있어서 이런 작품은 한번 딱 만나게 되는 건데, 원한다고, 하고 싶다고 누구에게나 기회가 주어지는 것은 아닌 것 같다. 안재홍 배우와 재미있게 찍자고 했다. 저희에게도 설렘이 있었는데 취향을 많이 타는 작품이겠구나 싶었다.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신다면 '감자마을'도 같이 하자고 얘기했다.(웃음) 감자랑 닭이랑 저에게 항상 따라다니는 것 같다.

-이후에도 독특한 장르를 하게될 것 같은지.

▶많은 분들이 놀란 것 같다. 저도 처음에 시나리오 한 줄 로그라인을 보고 '읭?' 했으니까. 이병헌 감독에게 설명을 듣고서도 '코로나라 많이 힘들구나' 싶었다. 그때는 웹툰을 보고 시나리오도 보고 대본을 보고서 충격이었다. 그러면서도 읽다 보니 재미있었고 기대감이 있었다. 모든 분들이 쇼킹을 받았을 거라 생각하는데, 그건 앞에 배치되고 그 다음에 풀어가는 방식이 흥미로웠다. 결국엔 시공간을 떠나서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가족, 사랑 얘기, 인류애를 다뤄서 문턱이 있지만 그것만 잘 넘으면 좋겠다 생각했다. 딸이 닭강정으로 변했단 설정 말고는 사실적으로 표현하려고 했다. 딸이 닭강정으로 변한 건 판타지인데 그걸 마음을 열고 보면 재미있겠다.

-이병헌 감독 연출이기 때문에 같이 해볼 생각이 들었을지도 모르겠다.

▶이병헌 감독의 시도가 좋았다. '닭강정'은 2D를 4D처럼 만들 수 있는 감독이지 않을까 생각했다.

-이병헌 감독이 각색하며 현타가 왔다고 했는데 배우도 연기하면서 현타가 온 적은 없었는지.

▶나는 '테이큰'의 리암 니슨처럼 연기하려고 했다. 오히려 라바나 BTS, 사슴을 보고 놀랐다. 유승목 선배가 자꾸 애벌레 몸짓을 해서 너무 웃겼다. 배우들이 각자 진실됨을 갖고 연기한 것 같다.

-안재홍과 현장에선 어떻게 호흡했나.

▶정호연 배우, 김남희 배우 등 한 명씩 오면 연습했는데 둘이 하는 건 연습을 안 했다. 하면서 그때그때 떠오르는 게 있는데 리허설을 하면 웃음의 질량이 떨어질 것 같았다. '극한직업'은 핸드볼처럼 팀워크 같았는데 '닭강정'은 랠리가 긴 탁구를 치는 것 같았다. 눈치가 빠르고 머리가 좋은 것 같다. 곰인 척하는 여우 같다. 모든 센스가 열린 배우 같다. 앞으로가 훨씬 기대가 되는 배우인 것 같다.


-딸은 없지만 안재홍이 사윗감으로는 어떤가.

▶순정파고 재미있고 너무 좋다. 건강한 진지함도 있다. 요즘 보기 힘든 친구인 것 같다.

-안재홍과 코믹 연기를 하면서 서로 더 웃겨야 한다는 배틀이 붙진 않았는지.

▶제가 좀비가 돼서 나타났는데 서로 모니터링을 하는데 '야 내가 졌다'고 생각했다. 너무 불쌍하게 표현을 잘했더라. 같이 할 때는 저 친구가 저렇게 확장되고 하니까 나도 그렇게 할 수 있고, 나도 그렇게 하니까 저 친구도 편안하게 할 수 있었다. 그걸 만약 연습을 하면서 '이 정도만 하자'고 하면 이상하지 않냐. 서로 마비돼서 쓰러졌을 때도 짜고 한 게 아니었다. 아무튼 놀라웠다.

-'극한직업' 배우들이 연기를 보고 어떤 연락을 줬는지.

▶'닭강정 보고 뿜었다'면서 연락을 줬다.

-'극한직업' 시즌2 얘기도 있나.

▶언제든 기다리고 있다. 배우와 감독은 스탠바이 돼 있다.

-넷플릭스에서도 '닭강정'으로 새로운 시도를 했는데.

▶지금까지 K좀비를 보여줬다면 이제 K푸드를 보여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한국의 분단 얘기, 학폭 얘기 등 여러 이야기가 있었는데 이런 소재까지 형상화시켜서 콘텐츠화 하는구나 싶었고 한국엔 이야기꾼이 많다고 느꼈다.
한해선 기자 | hhs4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