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닭강정' 이병헌 "김유정, 베테랑 포스..배우들 덕분 자신감 얻어"[인터뷰②]

  • 김나연 기자
  • 2024-03-18
'닭강정'의 이병헌 감독이 배우들에게 많은 힘을 얻었다고 밝혔다.

18일 서울시 종로구 삼청로의 한 카페에서 넷플릭스 시리즈 '닭강정'의 극본과 연출을 맡은 이병헌 감독과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닭강정'은 의문의 기계에 들어갔다가 닭강정으로 변한 딸 민아(김유정 분)를 되돌리기 위한 아빠 선만(류승룡 분)과 그녀를 짝사랑하는 백중(안재홍 분)의 신계(鷄)념 코믹 미스터리 추적극.

'닭강정'의 극본을 쓴 이병헌 감독은 "사실 생각도 많고, 고민도 많고, '이래도 되나?'라는 생각도 했다. 저는 촬영을 하든, 글을 쓰든 걱정이나 고민이 생길 때 원론적인 것을 생각한다. 내가 왜 이걸 하기로 했는지 생각하고, 그 생각이 변함없다면 흔들리고 힘들었던 게 좀 잡힌다. 글을 쓰면서 마음이 흐트러지는 거 같으면 처음에 결심했던 이유를 계속 떠올린다"고 밝혔다.

배우들 또한 이 감독에게 큰 힘이 됐다. 그는 캐스팅 과정에 대해 "'누가 할 수 있을까'를 생각했을 때 류승룡, 안재홍 배우밖에 안 떠올랐다. 코믹 연기, 생활 연기를 워낙 잘하시는 분들인데 (원작과) 싱크로율까지 높았기 때문에 다른 생각을 할 수 없는 캐스팅이었다"며 "배우들이 원작도 재밌게 봐주셨고, 저희가 이 작품을 드라마화한다고 했을 때 어려운 부분이 있지만, 창작자로서 느꼈던 재미를 배우들도 함께 느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코미디 작품이지만, 배우들은 생각보다 진지하게 접근했다고. 그는 "작품이 가볍게 보일 수도 있지만, 그래서 더 어렵다. 만드는 사람은 더 조마조마하고 진지하게 접근할 수밖에 없었다. 현장에서도 모든 배우들이 어려운 연기를 하고 있었기 때문에 불안해져도 겉으로 드러내지 않고 진지하게 임했다"고 밝혔다.

이어 "분위기는 항상 진지했지만, 매일매일 재밌는 연극을 보는 느낌이었다"며 "(배우들과) 연기에 대해 큰 대화는 없었다. 만화적이고, 연극적인 표현이 됐으면 좋겠다는 말씀만 드렸고 나머지는 배우들이 다 채워줬다. 배우들이 호흡도 좋고, 리듬도 좋아서 정말 잘하는 사람들이라는 생각했다. 그래서 촬영하면서 흔들리지 않았다. '저 정도까지 해주시면 내가 겁먹을 필요 없겠다'고 생각했다. 사실 좋은 의미로 다른 의견이 없었다"고 전했다.

또한 김유정과 처음 작업해 본다는 이병헌 감독은 "베테랑 선배 포스가 좀 있다. (김) 유정 씨가 알아서 딱딱 잘하시더라. 디렉션도 필요 없었다"며 "쉬운 연기는 아닐 텐데 카메라 앞에 가서 금방 해내고 오는 그런 느낌이 좋았다. 너무 좋은 배우인 동시에 선배님 같다는 생각을 했다. 베테랑 포스가 있는 배우였다"고 말했다.
김나연 기자 | ny0119@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