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정동원 하우스, 父 연상 여자친구 명의였다" 충격 증언..현재는?

  • 윤상근 기자
  • 2024-03-11



가수 정동원의 안타까운 과거 가족사가 추가로 전해졌다.

유튜브 채널 연예뒤통령 이진호는 지난 8일 '아빠가 왜? 정동원 가족사 눈물 나는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 이진호는 "정동원의 가족사 논란이 처음 터진 시기는 2020년 하동에 '정동원 하우스'가 개관되면서 부터"라며 "카페를 겸하는 곳이었고 당시 정동원의 인기가 엄청났기 때문에 이 인기를 바탕으로 팬들이 몰려들었던 이른바 정동원 팬들의 성지와도 같은 곳이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정동원 하우스' 명의가 본인도 가족들도 아닌 매니저 박씨의 이름으로 돼있었다. 박씨는 정동원 아버지 A씨의 연상 여자친구로 알려졌던 인물"이라며 "당시 A씨는 '이제 결혼을 했기 때문에 문제가 될 일이 아니다'라고 해명했지만 팬들의 입장은 그렇지 않았다. 팬들의 반발은 더욱 거세졌고 결국 하동군수까지 나서서 '정동원 하우스'의 명의를 정동원 본인에게 돌려놨다. 그래서 이 일이 마무리가 됐었다"라고 설명했다.

이진호는 "A씨는 정동원이 어린 시절 생모와 이혼하고 외지로 돌았다. 그래서 정동원 할아버지와 할머니가 정동원을 길렀다. 정동원이 트로트계에 입문하게 된 계기도 할아버지 덕분이었다"라며 "이후 정동원이 '인간극장', '영재발굴단'에 출연하면서 인지도를 얻게 됐고 폐암 투병 중인 할아버지를 위해서 '미스터트롯' 출연까지 결정하게 된다. 그런데 너무 안타깝게도 '미스터트롯'이 끝난지 얼마 되지 않아서 할아버지께서 세상을 떠났다"라고 말했다.

이진호는 "정동원이 A씨와 함께 지내게 된 시기는 정동원이 방송을 통해 이미 인지도를 얻은 이후부터였는데 '정동원 하우스'를 개관하면서 할머니, A씨 이름도 아닌 아버지 여자친구의 명의로 돼 있었으니 얼마나 마음고생했을지 엿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앞서 지난 8일 소속사 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는 "정동원은 A씨 논란 관련 내용을 전혀 알지 못했으며 현재 심적으로 매우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번 일은 가족사인 동시에 정동원도 사실 관계를 파악할 수 없는 아버지의 개인적인 일인 만큼 더 이상의 입장을 밝히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린다"라며 "아직 미성년자인 정동원에게 상처가 될 수 있는 악의적인 보도는 삼가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보도 등에 따르면 가수 B씨는 2023년 A씨와 매니지먼트 전속계약을 체결했고 B씨는 소통 관련 문제로 전속계약 파기를 원했지만 A씨와 연락이 닿지 않았으며 B씨가 법률대리인을 통해 A씨가 교도소에 수감 중인 사실을 알게 된 것으로 전해졌다.

정동원은 2019년 TV조선 '미스터트롯' 최종 5위를 기록하며 얼굴을 알렸다. 이후 정동원은 2023년 리메이크 미니앨범 '소품집 VOL.1'을 발매했다. 정동원은 AI 솔로 아이돌 JD1의 제작자로도 변신하며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왔다.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