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산다라박 "2NE1 데뷔 전 돌아가면 SM 소녀시대"

  • 이승훈 기자
  • 2024-03-08

걸 그룹 2NE1 출신 산다라박이 YG엔터테인먼트가 아닌 SM엔터테인먼트에서 데뷔했으면 어땠을까.

8일 오후 유튜브 채널 '이렇게 귀한곳에 귀하신분이'(이하 '이귀귀')에는 '이걸 물어봐버린다고?! 300억 번 썰 해명하고 갑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이귀귀' MC 바다는 산다라박에게 "만약에 다시 데뷔 전으로 돌아간다면 어느 소속사와 다시 시작하고 싶냐"라고 물었다. 이에 산다라박은 "데뷔 전 그때면, 그 당시로 생각하자면 SM이랑 너무 잘 어울린다고 생각한다. 사람들이 항상 나에게 '비주얼도 그렇고 SM 느낌이다'라는 말을 했었다"라고 대답했다.

이어 그는 "사실 나는 소녀시대에 들어갔으면 (상큼한 콘셉트는) 못했을 거다. 내가 할 수 있는 성격이 아닌데 그냥 그런 걸 다 숨기고 한번 그렇게 했으면 훨씬 더 남자 팬분들도 많이 생기고 인기가 많았을까 라는 생각을 가끔 한다"라며 웃었다.


그러자 바다는 "내가 그래도 과거에 열심히 해서 SM에 영혼의 지분이 있는 사람으로서 과거로 돌아가면 산다라박을 꼭 모시고 싶다. 산다라박이 만약 그때 SM에 왔다면 SM은 또 다른 역사를 썼을 것 같다"라며 SM의 새로운 비주얼 계보를 상상했다.

산다라박은 지난해 7월 디지털 미니 앨범 'SANDARA PARK'을 발매하며 데뷔 후 처음으로 솔로 아티스트 활동에 나섰다.
이승훈 기자 | hunnie@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