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송중기 "'로기완', 7년만 다시 본 작품..로맨스 불호 반응 이해"[인터뷰①]

  • 김나연 기자
  • 2024-03-06
배우 송중기가 '로기완'을 향해 불호 반응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5일 서울시 종로구 삼청로의 한 카페에서 넷플릭스 영화 '로기완'의 배우 송중기와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로기완'은 삶의 마지막 희망을 안고 벨기에에 도착한 탈북자 기완과 삶의 이유를 잃어버린 여자 마리가 서로에게 이끌리듯 빠져드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송중기가 이번에는 유럽의 낯선 땅 벨기에에서 난민 지위를 인정받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로기완으로 또 한 번의 파격 변신을 보여준다.

약 7년 전, '로기완' 시나리오를 받았던 송중기는 출연을 한 번 고사했고, 오랜 시간을 돌고돌아 다시 만나게 됐다. 그는 "시나리오를 처음 봤을 때는 너무 좋아서 하고 싶다고 말했는데, 한 번 번복했다. 그 이후 한 작품이 '군함도'다. 정서가 좋아서 영화를 발전시켜보자고 했다가 마지막에 고사했던 이유가 사실 기완이의 선택에 공감이 되지 않았다. 그 상황에서 왜 사랑 타령을 하는지 이해가 안 됐다. 이 인물의 입장에서 사랑은 사치라고 생각했다. 배우로서 이해가 안 되니까 연기하기가 어려울 것 같더라"라고 말했다.

이어 "그러다가 시간이 지나서 다시 만나게 됐다. 사실 이 대본을 그리워하고 있었다. 넷플릭스 관계자에게 말을 듣고, 제가 대본을 다시 보겠다고 했다. 옛날의 느낌이랑 같을 수도 있다고 생각했는데, 다행히도 옛날과 다르게 '사람이 이런 상황에 어머니의 유언대로 잘 살아남으려고 하는데 잘 살고 싶을 거고, 잘 사는 게 뭔지 생각할 테고, 그러려면 사랑을 해야지'라는 생각이 들더라"라고 전했다.

송중기는 대본이 아닌, 자신의 상황이 바뀐 탓에 '로기완'의 대본이 다르게 보였다고 밝혔다. 그는 "대본이 많이 바뀌었다기보다는 제 상황이 많이 바뀐 것 같다. 다시 본 대본은 마리 캐릭터만 디테일하게 바뀌고 큰 줄기는 비슷했다. 결론은 제가 생각하는 게 바뀐 게 아닐까 싶기도 하고, 배우라는 직업이 그 시점에 느끼는 게 뭔지에 따라서 달라지지 않을까 싶다. 확실히 말씀드릴 수 있는 건 제가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이 바뀌어 있어서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로기완'은 소설 '로기완을 만났다'를 원작으로 한다. 송중기는 "원작이 있는 작품을 해야 할 때가 있어도, 솔직히 신경 안 쓴다. '재벌집 막내아들'도 원작이 있었지만, 읽지 않았다"며 "원작은 7년 전에 읽었고, 그다음에 다시 꺼내 읽지는 않았다. 제 성격이 그런 것 같고, 선택과 집중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편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참고할 게 있으면 참고할 때가 있겠지만, 되도록 저희가 작업하는 대본에 집중하는 편이다. 원작을 좋게 보신 분들은 마리가 어떤 설정이고, 기완이가 마리와 사랑에 빠지는 걸 안 좋게 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 저도 이해한다. 저도 그게 싫어서 출연을 거절했으니까"라고 솔직하게 말하며 "근데 부족한 저도 시간이 흘러서 진심으로 공감이 돼서 이 영화를 할 수 있었던 것처럼, 지금 불호 쪽으로 보시는 분들도 시간이 지나면 생각이 바뀌시길 바라는 마음이지만, 시간이 지나도 안 바뀌면 어쩔 수 없는 부분이다"라고 전했다.
김나연 기자 | ny0119@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