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듄' 티모시 샬라메, '유퀴즈' 나온 보람 有..TV·OTT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

  • 한해선 기자
  • 2024-03-05

영화 '듄'의 주인공 할리우드 배우 티몬시 샬라메가 내한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2월 5주차 TV-OTT 통합 비드라마 화제성 조사에서 TV CHOSUN의 '미스트롯3'가 네 번째 1위에 올랐다. 최근 9주동안 변동 없이 유지되다 정서주가 크게 이슈가 되며 반등한 것이다. 정서주는 비드라마 출연자 순위 6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비드라마 화제성 2위에는 tvN의 '유 퀴즈 온 더 블럭'이 이름을 올렸다. 영화 '듄2' 배우인 티모시 샬라메와 젠데이아 콜먼 그리고 김남주의 출연으로 화제성이 높아졌다. 해당 프로그램에 출연한 티모시 샬라메는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를, 젠데이아 콜먼은 3위를 차지했다. 김남주는 9위에 올랐다.

3위와 4위는 각각 TVING의 '환승연애3'와 '크라임씬 리턴즈'인 것으로 나타났다.

5위는 MBC의 '나 혼자 산다'가 차지했다. '나 혼자 산다'는 최근 8주 연속 TV 금요일 비드라마 부문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에 출연한 전현무는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순위 4위, 기안84는 7위로 나타났다.

ENA/SBS Plus의 '나는 SOLO'가 6위인 가운데 새로운 시즌을 시작한 쿠팡플레이의 'SNL 코리아 시즌5'는 7위를 차지했다.


tvN의 '아파트404'는 지난주와 동일하게 8위를 차지했으며 블랙핑크 제니는 지난주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에 이어 2위에 이름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9위는 MBC의 '전지적 참견 시점', 10위는 SBS의 '런닝맨'이 이름을 올렸다.

한편, 비드라마 출연자 부문에서 5위는 박진주(놀면 뭐하니?)이며, 8위는 한가인(텐트 밖은 유럽 남프랑스 편), 10위는 전유진(현역가왕 갈라쇼)인 것으로 나타났다.

K-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공식플랫폼 펀덱스(www.fundex.co.kr)에서 3월 5일에 발표한 이번 순위는 2024년 2월 26일부터 3월 3일까지 방송 또는 공개 중이거나 예정인 TV비드라마와 OTT 오리지널 비드라마 그리고 각 프로그램에 출연한 출연자과 게스트를 조사 대상에 포함하였다.

한 주간 가장 경쟁력 있는 프로그램을 선정하기 위한 화제성 조사는 뉴스기사, VON(Voice of Netizen), 동영상(영상클립 및 숏츠), SNS에서 발생한 프로그램 관련 정보들과 이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한 결과이다. 조사를 위해 수집된 자료 가운데 프로그램과 관련 없는 자료, 화제성 점수를 의도적으로 올리기 위한 어뷰징 자료는 필터링 단계를 통해 프로그램의 경쟁력을 보다 정확하게 분석하고 있으며 정확도는 97%이상이다.
한해선 기자 | hhs4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