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로기완' 감독 "송중기·최성은 베드신, 극 흐름 고려해 수위 조절"[인터뷰②]

  • 김나연 기자
  • 2024-03-05
'로기완'의 연출을 맡은 김희진 감독이 원작에 멜로 색채를 더한 이유와 베드신에 대해 밝혔다.

5일 서울시 종로구 삼청로의 한 카페에서 넷플릭스 영화 '로기완'의 연출을 맡은 김희진 감독과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로기완'은 삶의 마지막 희망을 안고 벨기에에 도착한 탈북자 기완과 삶의 이유를 잃어버린 여자 마리가 서로에게 이끌리듯 빠져드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단편 '수학여행'으로 전주국제영화제, 서울독립영화제,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에서 연이은 작품상 수상으로 주목받은 김희진 감독의 첫 장편 데뷔작이다.

원작에 '멜로'의 색채를 더하는 선택을 한 김희진 감독은 "기완이 어머니의 죽음으로 인해서 말 하나 안 통하는 땅에 왔다가 어렵게 자리 잡은 땅을 다시 떠나는 설정은 가지고 가려고 했다. 무모하고 말이 안 되는 선택을 하려면 사랑 말고는 다른 선택이 없을 거라고 생각했다. 제가 다른 답을 찾지 못했기 때문에 그 생각에 기댔다"면서도 "이질감을 느끼는 분들도 있는 것 같다"고 인정했다.

이 과정에서 김희진 감독은 '마리'(최성은 분)라는 인물을 새롭게 창조했다. 그는 "로기완과 서로를 알아볼 수 있을 만한, 비슷한 상처를 가진 인물을 만들고 싶었다. 기완이가 이 땅을 떠날 결심을 만들어주는 기능적인 접근도 있었기 때문에 어두운 세계나 사격 설정도 들어오게 됐다. 위험 요소의 필요성도 있었고, 기완과 상호작용을 하면서 변화를 겪게 되는 과정도 있어야 했다"고 말했다.

또한 극 중 '기완'과 '마리'의 베드신에 대해서도 밝혔다. 김희진 감독은 "예전에는 수위가 더 높았는데 영화 흐름을 방해하지 않는 선에서 하는 게 중요. 수위 조절에서도 많은 고민이 있었고, 결과적으로 이 정도의 수위나 표현이 적절하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김나연 기자 | ny0119@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