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댓글부대' 김성철→김동휘 "'대세' 손석구에 업혀 가고 싶어 출연"

  • 건대입구=김나연 기자
  • 2024-03-04
배우 김성철, 김동휘, 홍경이 '댓글부대'에 출연한 이유를 밝혔다.

4일 서울시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영화 '댓글부대'(감독 안국진)의 제작보고회가 개최됐다. 이 자리에는 안국진 감독을 빌소해 배우 손석구, 김성철, 김동휘, 홍경이 참석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댓글부대'는 대기업에 대한 기사를 쓴 후 정직당한 기자 '임상진'에게 온라인 여론을 조작했다는 익명의 제보자가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온라인 여론 조작이라는 현실과 맞닿아 있는 소재, 한 번도 다뤄진 적 없는 신선한 스토리와 눈을 뗄 수 없는 연출을 예고하며 많은 기대를 받고있다.

김성철, 김동휘, 홍경은 온라인 여론을 조작하는 일명, 댓글부대 '팀알렙'으로 출연한다. 빠른 두뇌 회전으로 온라인 여론 조작을 주도하는 실질적 리더 '찡뻤킹' 역을 맡은 김성철, 후킹한 스토리를 짜는 익명의 작가이자 '임상진'(손석구)에게 댓글부대의 존재를 알리는 제보자 '찻탓캇' 역의 김동휘, 온라인 여론 조작의 위력을 체감하고 점점 더 빠져드는 키보드 워리어 '팹택' 역의 홍경까지 충무로 라이징 스타들이 캐스팅되어 기대를 높인 바 있다.

김성철은 "안국진 감독님에 대한 호기심은 물론, '임상진' 기자 역할에 (손) 석구 형이 한다고 해서 대세 배우의 힘을 얻고 싶었다. 형 등에 업혀 가고 싶다는 마음도 있었고, 또래 친구들과 연기하는 일이 쉽지 않은데 대본 보면서 셋의 조합을 상상하면서 읽었다. 그래서 바로 하겠다고 했다"고 전했다.

김동휘 또한 "대본을 읽기 전에 감독님과 만났다. 사실 그때 대본을 안 읽었는데 하고 싶어서 읽었다고 했다"고 했고, 안국진 감독은 "지금 처음 알았다"고 당황해 웃음을 안겼다.

김동휘는 "웨이브 오리지널 시리즈 '거래'를 촬영 중이었고, 감독님이 절 마음에 들어 하신다면, 열심히 읽을 생각이었다. 감독님이 제안을 주셨을 때 너무 기뻤고, 저도 손석구 배우한테 업혀 가고 싶다는 생각이었다. (손) 석구 형이 짐이 많다. 안 할 이유가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홍경은 "시나리오 읽고 감독님 만나서 6시간 넘게 영화 얘기를 했다. 한국 영화 중 제가 사랑하는 작품 리스트가 있다. 그중 하나가 감독님의 전작인 '성실한 나라의 앨리스'다. '댓글부대'도 읽어보니 서스펜스가 느껴졌다. 채워나갈 게 많아 보여서 감독님과 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건대입구=김나연 기자 | ny0119@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