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21kg 감량' 오은영 쿨한 고백 "운동 잘하지만 땀 나서 싫어한다"

  • 윤상근 기자
  • 2024-02-28

오은영 박사가 운동과 다이어트와 관련한 솔직한 생각을 전했다.

오은영은 27일 유튜브 채널 '오은영의 버킷리스트'를 통해 게스트 송은이와 이야기를 나눴다.

영상에서 송은이는 오은영을 향해 "언니 많이 빠졌다. 언니가 컨디션 때문에 부어 있을 때가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에 오은영은 "그것도 다 살이다. 부었을 때도 있었고 21kg을 감량했다가 2021년 초까지는 유지를 했다"라며 "사람들을 만나서 식사도 하고 그러면서 조금 불었다. 그래서 다시 좀. 내일부터!"라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오은영은 "나도 의사 생활 33년째다. 진료를 보는 이외의 활동들도 되게 꾸준하게 한 것 같다"라며 "계속 책을 쓰고 글을 쓰고 칼럼을 쓰고 방송 활동을 했다. 꾸준하게 하는 것은 내 나름대로 가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건강이 허락하는 한 꾸준하게 하려고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오은영은 "주변에서 운동 압박이 심한데 내가 운동을 싫어한다. 사람들이 나를 치우친 E라고 생각한다. MBTI로 보면 E가 맞는데 나는 I 같은 면도 되게 많다. 나는 MBTI의 모든 면이 딱 가운데에 있다"라고 말했다.

오은영은 "내가 굉장히 E인 것 같지만 어떨 때는 조용히 책 보고 글 쓰고 가만히 있는 것도 되게 좋아한다"라며 "주변에서 자꾸 운동을 하라고 하는데 난 운동을 하면 잘한다. 운동을 하는 걸 안 좋아해서 그렇지 달리기도 잘하고 수영도 잘한다. 운동을 잘하지만 싫어한다. 땀 나는 걸 싫어한다"라고 덧붙였다.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