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조정석 추정 유튜버, 거미 노래 커버→아이유가 칭찬..정체 밝혀질까 [스타이슈]

  • 최혜진 기자
  • 2024-02-20
배우 조정석이 운영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유튜브 채널 '청계산댕이레코즈'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19일 '청계산댕이레코즈' 유튜브 커뮤니티에는 "과분하게도 아이유님이 인스타그램 포스트를 올려주셔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며 "구독자가 10만이 넘어서 10만 구독자 기념 Q&A 영상을 찍으려고 한다. 구독자가 벌써 11만이라니 날아갈 것 같다"는 공지가 전해졌다.

이와 함께 구독자명 추천도 받는다는 설명이 더해졌다. 이에 가수 아이유는 과거 조정석과 함께 출연했던 KBS 2TV 드라마 '최고다 이순신'을 소환하며 "목소리가 예전에 알고 지내던 연예기획사 대표님이랑 비슷하셔서 '댕표님' 어떤가요?"이라는 댓글을 남겼다.

'청계산댕이레코즈'는 조정석이 운영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는 채널이다. 앞서 AI 조정석 버전이라며 조정석의 아내인 거미의 '날 그만 잊어요'가 커버 영상이 올라오기도 했다.

또한 아이유의 신곡 '러브 윈즈 올'(Love wins all)을 커버한 영상도 공유됐다. 이에 아이유는 '청계산댕이레코즈'의 커버 영상을 공유하며 "포근한 솜이불 같다. 좋은 커버 감사하다"는 평을 남겼다.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영상들에는 유튜버의 얼굴이 담기진 않았지만, 그의 목소리와 손 등이 조정석과 매우 유사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또한 아이유의 언급에 힘입어 구독자 수가 급증했다.

한편 조정석은 tvN 토일드라마 '세작: 매혹된 자들'에 출연 중이다.
최혜진 기자 | hj_6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