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나문희, 사별한 남편 회상→임영웅 향한 팬심 "콘서트서 엉엉 울어"(뉴스룸) [종합]

  • 김나연 기자
  • 2024-02-19
배우 나문희가 '소풍'을 통해 임영웅의 팬이 됐다고 밝혔다.

18일 방송된 JTBC '뉴스룸'에는 영화 '소풍'의 배우 나문희가 출연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나문희는 '소풍'의 극본을 매니저의 아내가 썼다고 밝히며 "나에 대해 얼마나 잘 알겠냐. 내 모습을 많이 투영해줘서 가깝게 느끼며 연기했다"고 밝혔다. 그는 "김영옥 씨와 목욕하는 신이 있다. 늙어갈수록 친구가 없는데 친구의 소중함을 깨달았다. 둘이 아파서 쩔쩔 매는 신이 있는데 다시 찍어도 그것 이상은 안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소풍'을 통해 4050세대가 느끼는 것이 많을 것 같다는 나문희는 "늙음에 대해 준비해야 한다. 세월이 너무 빨리 흐른다. 그 세대도 '소풍'을 보고, 부모한테 잘하고, 본인들도 노후를 잘 준비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어 '소풍'에서 호흡을 맞춘 김영옥에 대해서는 "평생 으쌰으쌰하면서 애틋한 전투를 한 사이다. 김영옥 씨가 옆에 있으면 편하고, 이건 케미가 중요한 작품이었기 때문에 김영옥 씨 아니면 안 한다고 했다. 처음에는 안 한다고 하더니 이후엔 나보다 더 적극적으로 하더라"라며 "김영옥 씨와 싸운 적이 없고, 학구적이라서 좋은 말도 많이 해주고, 나한테 꼭 필요한 친구"라고 애정을 표현했다.

지난해 남편상을 당한 나문희는 "남편이 저를 많이 만들어놨다. 영어 선생이었다. 너무 잔소리해서 싫었는데 없어지니까 너무 허전하다. '내일 같이 산책하러 가자'라고 말했는데 그 하루를 못 참고 운동하다가 쓰러졌다"고 털어놨다.

또한 '소풍'에는 임영웅 자작곡 '모래알갱이'가 수록됐다. 그는 "가사가 기가 막힌다. 5년 전에 만들었다고 하는데 그 젊은 나이에 인생을 관조하면서 이런 노래를 만들었다는 게 놀랍다"며 "콘서트에 방문했는데 '일산 호박고구마'라는 이름으로 낸 사연이 채택됐다. 그날 임영웅 씨가 공연을 보는데 엉엉 울다가 왔고, 임영웅 씨 공연을 열심히 찾아가야겠다는 마음이 들었다"고 팬심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나문희는 "제 옛 작품들을 많이 찾아보고, 스스로에게 감탄한다. 내가 나한테 반할 때가 많아서 사는 맛이 난다"며 "나에게 연기란, 처음 시작할 때는 배고픔으로 시작했는데 하다 보니까 그 상황에 맞게 옷을 입고, 표현하는 게 너무 재밌다. 아직도 미숙하고, 더 열심히 해야 한다는 마음도 있고, (처음과) 하나도 변한 게 없다"고 말했다.

'소풍'은 절친이자 사돈지간인 두 친구가 60년 만에 함께 고향 남해로 여행을 떠나며 16살의 추억을 다시 마주하게 되는 이야기.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김나연 기자 | ny0119@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