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아이유 "일 욕심 多, 2년만 새 앨범도 중간에 많이 엎어"(핑계고) [종합]

  • 김나연 기자
  • 2024-02-17
가수 아이유가 일 욕심이 많다고 밝히며 "이번 앨범을 완성하는 데 많은 공을 들였다"고 밝혔다.

17일 유튜브 채널 '뜬뜬'에는 '겨울나기는 핑계고'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아이유가 출연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아이유는 오전 9시 촬영에 "꿈을 꾸는 느낌"이라면서 "저는 일 없을 떄는 한 시, 두 시에도 일어난다. 자는 걸 좋아한다. 많이 깨긴 하는데 바로 다시 잠들려고 노력하는 편이다"라고 밝혔다.

아이유는 근황에 대해 "최근까지 드라마 촬영을 하다가 이제 앨범이 나온다. 2년 만에 나오는 신곡이다"라며 "핑계고 종종 보는데 홍보 얘기는 많이 안 하시더라. 그래서 마음을 비우고 왔다"며 "이번 앨범도 중간에 많이 엎었다. 넣으려고 했던 곡들도 한번에 다 빼고, 아끼는 곡들로 담았다. 굉장히 마음에 들게 완성했다"고 말했다.

이어 "쉴 때는 식탁에 6~7시간 앉아있는다. 핸드폰도 보고, 멍도 때리고, 밥 먹고 안 치우고 있다. 거의 식탁에서 시간을 보낸다. 아침 먹으면 그 자리에 있다 보면 저녁이 돼서 또 저녁을 시켜 먹는다. 제가 한 자리에 앉아있는 걸 진짜 잘한다"며 "'폭싹 속았수다' 촬영을 1년 동안 했다. 세팅 시간이 있는데 세팅이 끝나고, 다 돌아올 때까지 그 자리에 가만히 있는다"고 설명했다.

그는 "저는 그게 편하다. 같은 자리에 앉아있는 건 자신 있다"며 "집에 누가 오는 건 또 불편하다. 누군가가 오면 '이렇게 살아?'라고 놀란다. 집에 필요한 건 별로로 없고, 잡동사니들이 쌓여있다. 제눈에는 정리가 돼있는 상태인 거다. 제가 밖에 나가는 것도 별로 안 좋아해서 그렇게 많이 있다"고 말했다.

이에 유재석은 "뭘 하고 싶다는 생각이 안 들 정도로 일할 때 에너지를 많이 쓰는 거다. 저도 집에서 가만히 있는 시간이 많다. 충전의 개념인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이유는 MBTI가 INFJ라고 밝히며 "계획형이긴 하다. 특히 일할 때는 그렇다. 계획이 틀어지면 스트레스받는다. 계획에 얽매여있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중"이라며 "여행 가는 건 별로 안 좋아한다. 막상 누가 여행을 데리고 가면 그 사람한테 맞추는 편이다. 불평불만 안 하고, 다 참여하는 편인데 먼저 여행을 계획하진 않는다. 해외 스케줄 갔는데 개인 시간이 생기면 보통 방에 있다. 숙소를 최대한 활용하는 편"이라고 밝혔다.

유재석은 데뷔 17년 차 아이유에게 "아직도 긴장을 하냐"라고 물었고, 아이유는 점점 떨린다. 어릴 때 데뷔 무대도 안 떨렸다. 지금 생각하면 신기한데 하나도 안 떨렸다. 너무 어렸어서 그런가 싶기도 한데, 어느 순간부터 조금 더 긴장되는 것 같다. 공연 카운트다운 들어가면 준비가 덜 된 채로 무대에 올라가는 꿈을 꾸기도 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아이유는 "저는 정말 일 욕심이 많다. 일로만 채워지는 성취욕이 있는 것 같다. 일할 때가 제일 스스로를 건강하게 굴릴 수 있는 것 같다. 해야 할 목적이 있으니까 거기에 맞춰서 저를 가꾸기도 하고, 그러면서 건강해지는 부분도 있다. 일 빼면 저를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며 "지칠 때도 있다. 계획해 둔 게 많은데 시간이 없을 때, 나는 계획을 다 이루고 싶은데 능력이 안 될 때 지친다"고 전했다.
김나연 기자 | ny0119@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