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혼다' 박정우가 밝힌 롤모델.."이동욱 선배에게 반했어요"(킬쇼) [인터뷰③]

  • 김나연 기자
  • 2024-02-15
배우 박정우가 '킬러들의 쇼핑몰'에서 이동욱과 호흡한 소감을 밝혔다.

15일 서울시 종로구 스타뉴스 사옥에서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킬러들의 쇼핑몰'의 배우 박정우와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킬러들의 쇼핑몰'은 삼촌 '진만'(이동욱 분)이 남긴 위험한 유산으로 인해 수상한 킬러들의 표적이 된 조카 '지안'(김혜준 분)의 생존기를 다룬 스타일리시 뉴웨이브 액션물. 박정우는 농인인 혼다 역을 맡아 오직 눈빛과 표정만으로 고스란히 전달해 몰입도를 증폭시키는가 하면, 킬러들을 향한 거침없는 액션으로 극에 숨 막히는 긴장감을 선사했다.

박정우는 혼다 역에 대해 "전사는 감독님께서 어느 정도 설명해 주셨고, 그 설명에 의지했다"며 "정진만과 같이 용병 생활을 했고, 몸이 안 좋으니까 정진만이 저를 챙겨줬던 거다. 저는 정진만에게 의지하고, 믿고 따르는 사이였지만, 동생 브라더가 아프기 때문에 용병 생활을 접고 가장으로서 동생을 지키려고 했던 거다. 용병의 특기를 살려서 무기를 철물점이라는 이름 하에 무기를 거래하다가 정진만의 부탁을 받고 지안을 지키려고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킬러들의 쇼핑몰'에서 정진만 역의 이동욱과 주로 호흡하는 박정우는 "처음 촬영에 들어가기 전에는 많이 긴장했다"며 "박정우의 공간에서 연습하는 것과 실제 촬영장은 차원이 다르다. 많은 스태프, 그리고 모니터 속 이동욱 선배님의 모습을 보면서 '진짜 시작됐다'는 감정이 들었다. 그때는 '나만 잘하면 돼'라는 생각을 했고, 부담감과 책임감이 공존했다"고 당시 감정을 전했다.

그러나 그 부담감을 덜어준 것은 '대선배' 이동욱이었다. 그는 "많이 준비했지만, 처음이기 때문에 급했던 부분이 많다. 이동욱 선배님께서 '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여유를 가지고 해'라고 조언해 주셨고, 저만 나오는 장면인데도 같이 모니터를 봐주시고,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주셨다. 세심하게 관찰해 주시고, 경험을 토대로 조언을 해주시니까 정말 감사했다"고 말했다.

인터뷰 말미 "롤모델이 있냐"라는 질문에는 "이번에 생겼다. '킬러들의 쇼핑몰'을 통해 이동욱 선배님한테 반했다. 성격도 저랑 비슷한 점이 있는 것 같아서 닮고 싶다. 저도 첫인상은 차가워 보이는데 알고 보면 다정하고, 순하고, 밝다는 말을 많이 듣는다. (이동욱처럼) 좋은 배우이면서 좋은 사람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김나연 기자 | ny0119@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