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멱살 한번 잡힙시다' 연우진, 형사 변신 "거친 느낌 NO..댄디한 이미지"

  • 최혜진 기자
  • 2024-02-15
배우 연우진이 '멱살 한번 잡힙시다'에 임하는 남다른 각오를 밝혔다.

15일 연우진은 KBS 2TV 새 월화드라마 '멱살 한번 잡힙시다'(극본 배수영, 연출 이호) 측을 통해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오는 3월 첫 방송 예정인 '멱살 한번 잡힙시다'는 나쁜 놈들 멱살 잡는 기자와 나쁜 놈들 수갑 채우는 강력팀 형사가 연이어 터진 살인사건을 함께 추적하며 거대한 소용돌이에 빠지는 멜로 추적 스릴러다.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연우진은 '멱살 한번 잡힙시다' 대본을 본 순간을 떠올리며 "한 사건 속에 다양한 인물들이 촘촘하게 엮인 구성이 흥미로웠다"고 말했다. 그는 "사건을 파헤치는 과정 속 인물들의 서사와 감정을 밀도 있게 표현하는 것이 스토리의 중점으로 보였다. 이 내용은 나에게 도전 정신을 불러일으켰다"라며 출연을 결심한 이유를 밝혔다.

연우진은 극 중 나쁜 놈들 수갑 채우는 형사 김태헌 역을 맡았다. 김태헌은 출중한 피지컬과 하고 싶은 건 꼭 해내야 하는 열혈 기질로 강력팀 에이스가 된 인물. 그는 한 살인사건을 통해 최악으로 끝난 전 여자친구 서정원(김하늘 분)과 다시 만나게 된다. 경찰서에 찾아오는 정원을 볼 때마다 태헌의 마음은 복잡해지지만, 살인사건 해결을 위해 전 연인과 공조를 펼친다고.

연우진은 캐릭터 구축 과정에 대해 "기존에 만연한 거칠고 푸석한 느낌의 형사 설정과는 다르게 김태헌은 굉장히 댄디하고 정돈된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이에 따라 김태헌만의 예리함과 예민함이 잘 보이도록 신경 쓰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모두들 작품에 대한 애착이 남다르다. 현장은 언제나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느라 분주하다. 더 좋은 결과물을 선보이기 위한 치열한 고민을 통해 서로 좋은 시너지를 내고 있다. 배우분들 또한 각 캐릭터의 짙은 사연들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려 노력한다"라며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마지막으로 연우진은 "디테일한 이야기 구성으로 흥미로운 전개가 펼쳐질 '멱살 한번 잡힙시다'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며 첫 방송에 대한 관심을 독려했다.

한편 '멱살 한번 잡힙시다'는 오는 3월 중 첫 방송 예정이다.
최혜진 기자 | hj_6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