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최우식 "'살인자ㅇ난감'서 최대 몸무게, 벌크업 시도 했지만.."[인터뷰①]

  • 안윤지 기자
  • 2024-02-14
배우 최우식이 이번 작품을 통해 벌크업을 시도했다고 전했다.

최우식은 14일 오후 서울시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살인자ㅇ난감'(극본 김다민, 연출 이창희)과 관련해 스타뉴스와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다.

'살인자ㅇ난감'은 우연히 살인을 시작하게 된 평범한 남자와 그를 지독하게 쫓는 형사의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이번 작품은 공개 3일 만에 3,100,000 시청 수(시청 시간을 작품의 총 러닝 타임으로 나눈 값)를 기록하며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비영어 TV 부문 2위에 등극했다. 그뿐만 아니라 한국을 비롯해 볼리비아, 인도, 카타르, 홍콩, 싱가폴, 베트남 등을 포함한 총 19개 국가에서 TOP 10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최우식은 "주변에서 연락이 많이 왔다. 잘 봤다고 하더라. 내가 SBS 드라마 '그해 우리는' 끝나고 오랜만에 작품으로 인사를 했다. 사람들의 반응이 좀 신기했다. '그해 우리는' 때보다 연락도 많이 온 거 같고 기분이 되게 좋았다"라며 "잘 봤다고 하더라. 주변에 원작 본 분들이 많은데 원작은 원작, 드라마는 드라마대로 봤다고 해 느낌이 좋았다"라고 공개 소감을 밝혔다.

그가 연기한 이탕 역은 평범한 대학생이었다가 우발적 살인을 하면서 변화하는 인물이다. 극 중후반부터는 달라지는 상황에 따라 이탕도 평범하고 소심한 분위기에서 많이 달라진다. 이 때문에 최우식은 몸을 키우는 노력을 하기도 했다. 그는 "시도했는데 사람이 잘 안 바뀌더라. 원작에서 이탕은 몇 달 사이에 인간 병기처럼 나와서 하다 보니까 모르겠다. 변명 아닌 변명인데 굳이 외모를..."이라고 하면서도 "이거(변화)에 스트레스를 받으니까 그냥 다른 면으로 보여줘야겠다고 생각했다. 그 이후에 스트레스를 안 받으려고 했던 거 같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최대 몸무게이긴 했다. 근데 그렇게 안 보이긴 하는데 얼굴이 먼저 찌는 스타일이다. 고민이었다. 이렇게 얘기하면 엄청난 변화를 한 거 같은데 살찌우고 근육을 늘이고자 했다"며 "근데 하다 보니 얼굴이 자꾸 찌더라. 나중에 얼굴이랑 변한 모습이 힘든 것과 잘 안 맞는 거 같더라. 얼굴에 좀 더 초점을 뒀던 거 같다. 얼굴 살을 빼는 게 맞겠다고 생각했다. 살찌우는 걸 안 했던 거 같다. 찌우다가 멈췄다"라고 전했다.

이번 작품을 통해 연기 스펙트럼을 넓혔다는 평을 받은 바 있다. 이런 평가들에 대해 "눈썹 얘기가 많았던 거 같다. 난 사실 (마음이) 반반이긴 했지만"이라면서도 "변화 후 더 뭔가 고어한 걸 원했던 분들도 있었고 좀 이미지가 많이 바뀌었다고 한 사람도 있었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사실 원작 있는 캐릭터를 연기할 때 부담되고 고민도 된다. 우리는 대본을 받고 캐스팅됐을 때 인물을 만들지 않나. 근데 원작을 본 사람은 '내가 생각한 인물은 이게 아닌데'라고 생각하지 않나. 그래서 고민이 되는 거 같다"라며 "내가 캐릭터와 비슷하다면 감독님 덕분일 것이다. 내가 오바를 했을 수도 있고 연기 하면서 못 보는 부분이 있으니까 잡아주신 거 같다"라고 얘기했다.
안윤지 기자 | zizirong@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