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서장훈 "건물 세 개 소유, 선수 연봉보다 방송 수입이 더 짭짤"(스발바르) [종합]

  • 김나연 기자
  • 2024-02-11
방송인 서장훈이 농구 선수 시절과 현재 수입에 대해 밝혔다.

11일 유튜브 채널 '스발바르 저장고'에는 '농구만 하던 애가 어쩌다 예능인이 됐어?'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서장훈이 출연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서장훈은 가장 잘 맞는 장르의 예능에 대해 "예능 9년 차인데 대충 세봐도 프로그램을 약 50개 정도 했다. 근데 사람들이 좋아하는 건 역시 앉아서 입을 터는 거다. 야외가 성적이 별로 안 좋다"고 말했다.

이어 "은퇴 당시에는 섭외가 오거나 하진 않았다. 우연히 '무릎팍 도사'가 없어지기 직전에 나갔는데 지금 봐도 말을 잘했다. 화제가 안 된 게 마지막 전 회차였다. 그 제작진 새 프로그램을 제작했는데 '사남일녀' 출연을 제의받았다. 그 프로그램 끝나고, 20회 정도 했는데 대중이 큰 반응이 없다는 건 내 길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6개월 정도 쉬었다"고 말했다.

본격적인 예능 출연을 결심한 계기에 대해서는 "느닷없이 '무한도전'에서 재석이 형이 연락 왔다. 유혹의 거인이라는 아이템이 빵 터졌다. 길거리에 나가서 돌아다니는데 아이부터 어른까지 그전과 너무 많이 달라졌더라. 그전에는 저를 알아도 크고 사나운 선수 시절 이미지가 강했는데 예능 출연 이후에 생전 느껴보지 못한 따듯함을 느꼈다"고 밝혔다.

이경규는 농구 선수 시절과 방송인인 현재 중 더 즐거운 삶에 대해 물었고, 서장훈은 "솔직히 말하자면 최고의 희열과 기쁨은 선수 시절이고, 지금은 그때보다 더 여유로우니까 마음이 더 편하다. 제가 선수 시절, 한창 어릴 때는 많이 벌었다. 원래는 농구 수입이 더 좋았는데 요즘으로 치면 방송이 조금 더 나은 것 같다. 거의 비슷한데 요즘 방송이 조금 더 수입이 더 낫다"고 답했다.

또한 이경규는 서장훈의 빌딩에 대해 물었고, 서장훈은 "제 빌딩 얘기는 하도 많이 나왔는데 건물이 총 세 개다. 2개는 IMF 시절, 농구 할 때 산 거고, 나머지 하나는 농구 수입 반, 방송 수입 반으로 투자한 것"이라고 솔직하게 말했다.

그러면서 이경규에게 "제가 볼 때 형님은 방송을 더 오래 하셨고, 돈 어따 두신 거냐. 어디 밑에 묻어 두는 거냐"라고 역으로 질문했고, 이경규는 "영화에다 투자해서 망했다. 5억 원 정도 날렸다"고 말했다.

서장훈은 "강호동, 신동엽 형이 저보다 저랑 5년 넘게 같이 방송하고 있는데 방송하다가 건물 얘기 나오면 엄청나게 놀린다. 누가 보면 본인들은 돈이 한 푼도 없는 줄 알겠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서장훈은 후천적인 예능감이라며 "농구를 잘했는데 연세대 시절 같이 뛰던 사람들이 문경은, 이상민, 우지원, 김훈이었다. 이 네명이 엄청나게 잘생겼는데 그 사람들하고 같이 다니려면 경쟁력이 없었다. 농구를 아무리 잘해도 얼굴엔 못 당했다. 그때부터 살아남기 위해 입담을 갈고 닦았다. 기본적으로 얼굴을 받쳐주는 사람은 털 필요가 없다"고 털어놔 눈길을 끌었다.
김나연 기자 | ny0119@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