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츄 "365일 아이유♥..강하고 단단하게 빛나고파" [한복 인터뷰②]

  • 윤성열 기자
  • 2024-02-10
-인터뷰①에 이어서

츄는 첫 솔로 활동에 대한 자체 평가로 10점 만점에 8점을 줬다. "시작을 잘했다고 생각해서 높은 점수를 줬지만 사실 긴장도 많이 했어요. 아직 무대에 대한 갈증도 많이 있고요."

이제 겨우 시작점을 지났을 뿐이다. 솔로 가수로서 츄가 지닌 잠재력은 무궁무진하다. 츄는 "내 한계를 허물기 위해 사람들이 기대하고 많이들 아는 이미지에서 벗어나서 시작한 것 같다. 다른 장르도 무한하게 시도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드리고 싶었다"며 "사실 '하울'은 나랑 거리가 멀다고 생각한 곡이었다. 이 곡이 가진 메시지나 대중이 느끼는 감동을 비슷하게 나도 느꼈기 때문에 만족하고 감사하고 있다. 올해 초에도 팬들한테 드릴 수 있는 작은 선물을 계획하고 있다"고 털어놨다.

츄의 음악적 롤모델은 아이유다. 츄는 "본인이 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대중에게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노래에 녹여서 자유롭게 음악 활동을 하시고,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갖게 하는, 언제나 빛나는 그런 모습이 가장 닮고 싶다"며 "아이유 선배님처럼 강하고 단단하게 빛나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아쉽게도, 아직 아이유를 직접 만난 적은 없다고. 츄는 "만나면 너무 행복할 것 같다. 지금은 영상으로만 365일 뵙고 있다. 선배님의 노래를 매일 보고 듣는다. 가장 많은 연습하는 노래도 선배님의 곡이고, 좋아하는 스타일도 선배님의 스타일이다. 장르 불문하고 내셨던 모든 곡들, 리메이크 곡들까지, 선배님의 목소리를 좋아하는 것 같다"고 아이유에 대한 열렬한 팬심을 드러냈다.

가장 좋아하는 아이유 곡으로는 2017년 정규 4집 'Palette'(팔레트)에 수록된 '이름에게'를 꼽았다. 츄는 "연습생 생활을 하면서 버스에서 창가에 기대 들었던 곡"이라며 "자존감이 낮았던 시기에 가사가 가장 많이 와닿았다. '모든 이름들에게 그대로도 예쁘고 아름답다. 내가 네가 어디에 있든 너의 이름을 외칠게'는 뜻을 가진 곡이어서, 그 곡을 듣고 많이 감동받고 설렜다. 나도 이런 메시지가 담긴 곡을 만들고 싶다고 생각했다. 나의 청소년 성장기에 가장 큰 위안을 준 노래"라고 설명했다.

-인터뷰③에 이어

윤성열 기자 | bogo109@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