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이정재에게 힘이 되어주는 방탄소년단 정국의 노래

  • 문완식 기자
  • 2024-02-09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노래가 배우 이정재에게 힘이 되어주는 노래로 꼽혀 눈길을 끈다.

지난 9일 아티스트컴퍼니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당신에게 힘이 되어주는 노래는?' 이라는 제목으로 소속 아티스트들의 인터뷰와 2024년 새해 인사가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

'오징어게임'을 통해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킨 이정재는 '나에게 힘이 되어주는 노래'로 정국의 솔로곡 'Standing Next To You'(스탠딩 넥스트 투 유)를 꼽았다.

이정재는 "조금 전에 발매가 되긴 했지만..." 이라고 말한 뒤 'Standing Next To You'의 한 소절을 직접 부르며 뜨거운 애정을 보여줬다.

이에 팬들은 "스넥유 띵곡이죠", "스넥유 명곡이지 듣다 보면 벅차", "이정재님 참안목이시네요", "무대도 보셨을까 도파민 터지는데", "좋은 노래는 누구나 다 좋아할 수 밖에", "영화 대박나세요" 등 호응을 나타냈다.
앞서 '2023 MAMA Awards in Tokyo'(2023 엠넷 마마 어워즈 인 도쿄)에 시상자로 나선 배우 이제훈도 요즘 눈여겨 보는 K-팝 아티스트로 정국을 지목했다.

이제훈은 "너무 멋있고 볼 때마다 너무 따라하고 싶다. 그러면 안된다고 스스로 자제하고 있다" 며 "절대로 따라해서 그런 퍼포먼스를 낼 수 없다" 라고 정국에 대한 열띤 찬사와 팬심을 표했다.

'Standing Next to You'는 정국이 지난해 11월 발매한 솔로 앨범 'GOLDEN'(골든)의 타이틀곡으로, 80년대 분위기를 느끼게 하는 레트로 펑크 곡으로 웅장한 사운드에 정국의 그루비한 보컬이 돋보인다.

'Standing Next to You'는 미국 음악 매체 '빌보드'(Billboard)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5위로 데뷔해 13주 연속 진입했고, '글로벌200'과 '글로벌(미국 제외)' 2개 차트 1위에 이어 각각 13주 연속 랭크됐다.
또 빌보드와 세계 양대 차트로 불리는 영국 오피셜 메인 싱글 차트 '톱 100'에도 총 11주간 진입했으며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3억 7000만이 넘는 스트리밍을 기록하고 있다.

이와 함께 'Standing Next to You'는 미국의 3대 음악 시상식 중 하나인 그래미 어워드가 선정한 '2023년을 강타한 K-팝 노래 15선'(15 K-Pop Songs That Took 2023 By Storm) 리스트에 포함됐고 "앞으로 수년간 시대를 초월하는 영원한 히트작"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더불어 '미국 LA타임스'(Los Angeles Times)가 발표한 '2023년 최고의 노래 100선'(The 100 Best Songs of 2023)에도 선정됐다.

정국은 R&B 황제 어셔(Usher)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Standing Next to You-Usher Remix(스탠딩 넥스트 투 유-어셔 리믹스)' 버전을 발매하며 세계적인 명성과 21세기 글로벌 팝스타임을 입증했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