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54세' 신애라 "갱년기 찾아와..수면 장애"

  • 김나연 기자
  • 2024-02-01
배우 신애라가 갱년기 때문에 수면 장애를 겪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달 31일 유튜브 채널 '신애라이프'에는 '제가 매일 눈뜨자마자하는 아침 루틴 공개합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이날 신애라는 "제가 아침에 눈을 뜨는 시간은 6시나 6시 30분이다. 좀 일찍 자는 편이다. 근데 여행을 갔다 오면 시차나 생활 패턴이 바뀌어서 다시 일상에 돌아가기 쉽지 않다"며 "요즘은 갱년기가 찾아와서 수면 장애가 있다. 잠이 안 올 때도 많고, 또는 자다가 깨서 잠이 안 와서 고생할 때가 있다"고 털어놨다.

이어 "몇 시에 잤든, 잘 잤든, 못 잤든 상관없이 눈 뜨면 기도한다. 감사할 일이 많고, 눈을 떠서 숨을 쉬고, 건강하게 하루를 맞이한다는 것 자체가 기적이라고 생각한다"며 "1분 미만으로 뇌를 깨우는 시간을 가진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생각해보면 내 마음을 들쑤시는 건 어떻게 보면 환경인 것 같고, 다른 사람인 것 같지만 내 선택에 달려있다. 나를 지킬지, 그 힘든 상황 때문에 쓰러질지는 나만이 할 수 있는 선택인 것 같다. 내 마음을 들쑤시는 것 나 자신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 같다"고 조언했다.

마지막으로 신애라는 "저도 루틴을 지키지 못할 때도 많은데, 꼭 지키려고 노력하도록 하겠다. 우선 나를 기분 좋게 깨우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생각보다 쉽지 않다"고 덧붙였다.
김나연 기자 | ny0119@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