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주 기자' 못 본다..주현영 'SNL 코리아' 시즌5 하차

  • 윤성열 기자
  • 2024-01-29
배우 주현영이 'SNL 코리아'에서 하차한다.

29일 스타뉴스 취재 결과, 주현영은 쿠팡플레이 예능 'SNL 코리아' 리부트 시즌5에 합류하지 않는다. 시즌4까지 고정 크루로 활약한 주현영은 논의 끝에 차기 시즌에는 출연하지 않기로 했다.

주현영은 지난 2021년 9월 시작한 'SNL 코리아' 리부트 시즌1부터 크루로 합류해 맹활약했다. 네 시즌 간 'SNL 코리아'에서 다양한 코너에서 개성 강한 캐릭터를 소화하며 시청자들에게 즐거움과 웃음을 선사했다.

연극을 전공한 그는 'SNL 코리아'의 간판 코너 '위켄드 업데이트'(Weekend Update)에서 사회 초년생 인턴 기자 '주 기자' 캐릭터를 유쾌하게 표현해 주목받기 시작했다. 이후 '주 기자가 간다' 코너를 통해 유력 정치인들을 인터뷰하며 존재감을 뽐냈다. 'MZ 오피스' 코너에선 '젊은 꼰대'로 등장해 시청자들에게 폭풍 공감을 안겼다.

'SNL 코리아'를 통해 일약 스타덤에 오른 그는 연기자로도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지난 2022년 8월 종영한 ENA 인기 수목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우영우(박은빈 분)의 절친한 친구 동그라미 역을 연기하며 감초 역할을 톡톡히 했다. 지난 6일 막을 내린 MBC 금토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에선 박연우(이세영 분)의 몸종 사월 역으로 열연해 호평받았다.

주현영은 'SNL 코리아' 하차 후 본업인 연기 활동에 집중할 예정이다. 일각에서는 최근 'SNL 코리아'를 둘러싼 제작진과 제작사의 갈등이 영향을 미친 것 아니냐는 지적이 제기됐지만, 이미 시즌4 종료 이후 하차를 결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주현영은 제작사 에이스토리의 자회사 AIMC 소속 배우다. 에이스토리는 'SNL 코리아' 리부트 시즌1~4 제작에 참여했지만, 안상휘 PD를 비롯한 'SNL 코리아' 제작진이 쿠팡 자회사 씨피엔터테인먼트로 이적해 시즌5 제작에 착수하자 갈등을 드러내고 있다.

한편 주현영은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종영 이후 차기작을 물색하고 있다. 또한 지난 2022년 촬영한 영화 '2시의 데이트' 개봉을 앞두고 있다. 다음달 9일 공개를 앞둔 티빙 오리지널 예능 '크라임씬 리턴즈'에도 출연해 예능 활동도 이어갈 계획이다.
윤성열 기자 | bogo109@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