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첫방 '닥터슬럼프' 번아웃 온 박신혜, '100억 빚' 박형식 재회[★밤TV]

  • 안윤지 기자
  • 2024-01-27
'닥터슬럼프' 배우 박신혜, 박형식이 앙숙이던 사이에서 재회했다.

27일 방송된 JTBC 드라마 '닥터슬럼프'(극본 백선우, 연출 오현종)에서는 남하늘(박신혜 분)과 여정우(박형식 분)가 벼랑 끝에서 다시 만났다.

남하늘은 갑자기 담낭 쪽이 아파 도로에서 쓰러졌고 트럭에 치일 뻔한 사고를 겪었다. 이 때문에 트라우마가 생긴 그는 고민 끝에 정신과를 찾았다.

이날 그는 "차에 치여 죽을 뻔했을 때 '그래 죽자. 차라리 죽는 게 낫겠다'라고 생각했다. 소중하진 않아도 죽어도 되는 인생은 아니었는데 왜 삶을 놓고 싶었을까"라고 하자, 의사는 "무의식 속에 자리 잡은 우울감 때문이다. 무의식 안에 과거 상처를 담아두었는데 마침 그 상자가 열린 거 같다"라고 얘기했다.

또한 의사는 "본인이 지쳤다는 걸 인지하느냐 못하냐에 차이다. 번아웃이라고 들어보지 않았나. 과도하게 몰입하다가 신체적, 정신적 우울감에 든다. 근데 지금 그런 상태인 거 같다"라며 약물 치료를 제안했다.

자신의 우울증을 인정하지 않은 박신혜는 맥주를 사고 옥상으로 향했다. 그때 의료 사고로 인해 100억 빚이 생기고 힘들어하는 여정우를 만나게 됐다. 두 사람은 학창 시절부터 앙숙으로, "그 시절 내가 극혐했던 소녀, 소년. 벼랑 끝에 매달려 있던 그 순간에 다시 만나게 됐다"라고 씁쓸한 마음을 전했다.
안윤지 기자 | zizirong@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