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닥터 슬럼프' 박신혜 "3년만 컴백..내가 잘하고 싶은 연기 하고 싶었다"

  • 윤상근 기자
  • 2024-01-25

배우 박신혜가 드라마 컴백 작품으로 '닥터 슬럼프'를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JTBC 새 드라마 '닥터 슬럼프'는 25일 오후 2시 온라인 제작발표회를 열었다. 현장에는 오현종 감독과 박신혜 박형식 윤박 공성하가 참석했다.

'닥터슬럼프'는 인생 상승 곡선만을 달리다 브레이크 제대로 걸린 남하늘(박신혜 분)과 여정우(박형식 분)의 '망한 인생' 심폐 소생기를 그린 로맨틱 코미디. '그 남자의 기억법' '역도요정 김복주' 등에서 감각적이고 섬세한 연출을 선보인 오현종 감독과 '간 떨어지는 동거' '김비서가 왜 그럴까' 등으로 위트 있는 필력을 호평받은 백선우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이날 오현종 감독은 "대본을 처음 보고 안타까웠고 연민이 들었다. 의사라는 직업을 가진 이들이 치열하게 고생하고 왔는데 스스로 아프다고 인정하지 않고 가족들도 그럴리가 없다고 하는 대사에서 오늘을 치열하게 살아가지만 감내해가는 게 연민이 갔고 따스하게 연출해보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캐릭터 모두 의사가 직업인데 의료 행위를 하긴 하지만 이들이 겪는 마음의 병에 대해 자문해주신 분께서 마음의 병이 훈장같은 것이고 드러나지 않을 때 치유할 수 없게 된다고 하셨고 서로 마음의 병을 나눴을 때 치유된다는 성장 이야기를 전하고 싶었다"라며 "캐릭터 서사에 대해 관심이 많은 편이고 나도 부족한 인간으로서 성장해야 한다는 존재라고 생각했고 '닥터 슬럼프'는 같이 함께 할수 있는 이야기이자 내가 잘할 수 있는 이야기라고 생각했다"라고 말했다.

박신혜는 "내가 가장 잘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 전작에서 장르물을 해왔어서 다음 챕터를 뭐로 해야 할지 고민했다"라며 "캐릭터에 공감이 갔다. 작품을 선택할 때 내 주변이나 친구들이 보기에 편안하게 볼 수 있는 기준이 섰고 하늘도 번아웃이 와서 우울증이 왔고 대단한 방법으로 이겨야 할것 같지만 행복이 작고 소소한 즐거움으로 이겨나가는 모습이 나에게도 있었다. 내가 하늘을 연기하면 잘 풀어갈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박형식과 교복을 과거 신 표현을 위해 입었다. 초반에만 입는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회상 신이 많아서 많이 입게 됐다"라고 말했다.

'닥터 슬럼프'는 오는 27일 첫 방송된다.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