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안보현 "'SBS 사이다' 계보 감개무량..여태껏 못 본 히어로" [재벌X형사]

  • 양천=윤성열 기자
  • 2024-01-23
배우 안보현이 'SBS 금토 사이다 유니버스' 계보를 잇는 것에 대해 감개무량한 소감을 밝혔다.

23일 서울 양천구 목동 SBS 사옥에서 SBS 새 금토드라마 '재벌X형사'(극본 김바다, 연출 김재홍)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재벌X형사'는 '열혈사제', '천원짜리 변호사', '모범택시', '원 더 우먼'의 뒤를 잇는 'SBS 금토 사이다 유니버스'의 신작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작품을 통해 김남길, 남궁민, 이제훈에 이어 'SBS 히어로' 계보를 이어받은 안보현은 이날 "감개무량하다"며 "SBS 히어로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을까 상당한 부담감이 있었다"고 털어놨다.

안보현은 극 중 노는 게 제일 좋은 철부지 재벌 3세이자 낙하산 형사 진이수 역을 맡았다. 전대미문의 '영앤리치 먼치킨 형사 히어로' 캐릭터다. 안보현은 "여태껏 나왔던 선배들의 멋진 히어로보다 멋있을 수 있는 환경에서 시작됐다"며 "여태껏 보지 못한 히어로가 아닐까 싶다. 밉지만 밉지 않은 밉상 같은 아이다. 조금 다른 청량한 사이다 요소가 있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집필을 맡은 김바다 작가는 안보현이 이번 작품을 통해 '인생 캐릭터'를 만났다고 칭찬한 바 있다.

안보현은 "형사 역할을 두 번 했는데, 한번은 '마이네임'이고, 두 번째는 '재벌X형사'다"며 "작가님이 집필하면서 기대치가 있었던 것 같다. 1,2회 편집본을 다 같이 봤는데 너무 만족해 주셔서 감개무량했다. 작가님에게 인정받은 게 처음인 것 같아 감사했다. 뒤풀이 자리에서 (작가님이) '너의 인생 캐릭터 같다. 딱 맞는 캐릭터를 입은 것 같다'고 해 주셔서 그 하루가 너무 좋았다"고 전했다.

한편 '재벌X형사'는 철부지 재벌3세가 강력팀 형사가 되어 보여주는 코믹 액션 수사물이다. '마이네임'을 집필한 김바다 작가와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악귀'를 공동 연출한 김재홍 감독이 호흡을 맞췄다. 안보현, 박지현, 강상준, 김신비, 정가희 등이 출연한다. 오는 26일 오후 10시 첫 방송.
양천=윤성열 기자 | bogo109@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