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김현주, 유아인 하차 '지옥2'에 "배우들 부담 多..작품 좋을 것"[인터뷰③]

  • 안윤지 기자
  • 2024-01-23
배우 김현주가 '지옥2'와 관련해 자기 생각을 전했다.

김현주는 23일 오후 서울시 종로구 삼청동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선산'과 관련해 스타뉴스와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다.

'선산'은 존재조차 잊고 지내던 작은아버지의 죽음 후 남겨진 선산을 상속받게 되면서 불길한 일들이 연속되고 이와 관련된 비밀이 드러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김현주는 극 중 윤서하 역을 맡았다. 윤서하는 선산의 상속자로, 급작스러운 작은 아버지의 죽음으로 선산을 상속받게 되면서 불길한 사건에 휘말린다.

이번 작품에서 눈에 띄는 건 류경수의 연기다. 류경수는 극 중 김영호 역으로, 윤서하의 숨겨진 이복동생이다. 김영호는 윤서하와 장례식장에서 처음 만나 오열하는 장면은 감탄을 자아냈다. 김현주는 "(류경수는) 그전에도 물론 연기를 잘한다고 생각했고 그 나이대에 이런 연기를 할 수 있는 사람이 몇 없다고 생각한다. 너무 어렵고 부담스러워서 도망갈 수 있는 캐릭터였는데 얘 봐라 했었다. 거침없이 표현하는 거에 비해 놀라웠다"라며 "그걸 어떻게 입체화시킬지 궁금했다. 그런 연기를 펼쳐서 부담스러울 거다. 그게 최선이었을 거다. 난 이렇게 할 거라 생각하지 못했다. 드드득 소리가 들렸는데 이미 긴장감이 고조됐다"라고 털어놨다.

또한 "윤서하는 김영호에게 아빠를 모두 빼앗겼다고 생각했을 것이다. 그래서 적대심을 가졌고 내 유일한 희망인 선산마저도 빼앗으려고 하니 더 거부했을 것"이라며 "이해할 마음도 없고 나에게 일어나는 모든 불길한 일들은 '다 걔가 하는 일'이라고 받아들이고 이길 마음을 갖고 있었던 거 같다"라고 전했다.

윤서하는 극 중 모든 인물과 부딪히는 것 또한 인상적이다. 특히 고모와의 만남에 대해 "대사 몇 줄을 안다고 이해하고 해명하는 장면이 아니다. '이게 무슨 소리지?'라고 계속 재차 되물었던 거 같다"라며 "진짜로 격양되지 않으면 이 작품과 관계를 인정하는 거에 손을 들어주는 거 같았다. 그 안에서 할 수 있는 최대한의 감정을 표현했던 거 같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지난 2021년 11월 '지옥'을 통해 큰 사랑을 얻고 시즌2 제작을 확정했다. 그러나 곧 '지옥2'는 주연 배우였던 유아인이 마약류 투약 혐의를 받으면서 주연 배우가 교체되는 난항을 겪었다. 이후 유아인에서 김성철로 주연 배우가 교체됐으며 최근 '지옥2'는 촬영을 마무리했다. 연상호 감독은 해당 작품에 대해 "'지옥2'는 하반기에 나올 거 같다. 정말 열심히 만들었고 굉장히 기대하고 있다"라며 "배우들이 엄청 대단하더라. 깜짝 놀랐다. 김성철, 문근영, 김신록 등 뭔가 이 작품에서 칼 같은 걸 들고 왔다. 마무리 중이긴 하지만 기대하고 있다"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지옥2'에서도 주연 배우인 김현주는 "난 시즌1, 2를 모두 다 했다. 시즌2에선 배우들이 많이 바뀌지 않았나. (다른 배우들이) 아마 시즌1에서 잘 해놨기 때문에 여기에 대한 부담을 갖고 있었을 거 같다. 시즌제라서 더 그런 거 같기도 하다"라며 "사실 난 시즌1, 2 다 촬영했고 같은 스태프들과 함께해 편안한 현장이었다. 근데 나중에 생각해 보니 바뀐 배우들의 고민과 걱정이 많았을 거 같다. 그래서 (작품이) 좋을 거 같다"라고 자부했다.
안윤지 기자 | zizirong@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