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선산' 박희순 "김현주 재평가 시급..좋은 배우 널리 알려야"[인터뷰③]

  • 안윤지 기자
  • 2024-01-23
'선산' 배우 박희순이 상대 배우로 호흡을 맞춘 김현주를 극찬했다.

박희순은 23일 서울시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선산'과 관련해 스타뉴스와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다.

'선산'은 존재조차 잊고 지내던 작은아버지의 죽음 후 남겨진 선산을 상속받게 되면서 불길한 일들이 연속되고 이와 관련된 비밀이 드러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박희순은 극 중 최성준 역을 맡았다. 최성준은 예리한 수사 감각을 가진 형사로, 마을에 연이어 발생한 불길한 사건이 '선산'의 상속과 연관되어 있음을 직감하고 파헤친다.

박희순과 김현주는 SBS 드라마 '트롤리'에 이어 '선산'으로 두 번째 호흡을 맞추게 됐다. 앞서 제작발표회 당시, 박희순은 김현주와의 캐스팅 소식을 듣고 "나는 1+1 캐스팅이었다. 김현주의 스케줄을 맞추기 용이해서"라고 너스레를 떨기도 했다. 이와 관련된 걱정이나 우려는 없었을까.

그는 "(우려와 걱정이 있어서) 1+1이란 생각을 실제로 했고 농담이 아니라 미팅하면서 어떤 의도로 날 캐스팅했는지 여쭤봤다. 감독님이 '트롤리'란 작품과 이 작품은 색깔도 다르고 캐릭터도 다르다고 했다. 그래서 전혀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라며 "원래 서하(김현주 분)와 성준이 만나는 건 한 신 정도였다. 그래서 혹시 전작 문제 때문이냐고 묻자, 그건 고려하지 않았고 최성준 캐스팅 전부터 이랬다고 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런데 난 이 사건을 수사하는 형사고 가장 유능한데 왜 서하와의 대면이 없는지 이해되지 않더라. 서하가 범인이 아니란 확신해야 한다고 했다. 이걸 듣더니 '그러네?' 하면서 신이 생겨나기 시작했다"라며 "감독님은 쉬운 남자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박희순은 김현주에 대해 "두 번째 작품을 연달아서 했다. 그런 경우가 쉽지 않은데 작품을 하면서 너무 좋은 배우라는 걸 다시 한번 알았다. 그 배우가 연기를 잘하는 건 다른 사람이 알고 있는데 생각한 거 보다 훨씬 더 유연하고 감정도 풍부하고 내가 가지고 있는 거 이상으로 표현할 수 있는 기술이 있고 깜짝 놀랄 때가 많이 있었다"라며 "이 배우의 재평가가 시급하다. 연 감독님이 독점하다시피 하고 싶은데 다른 감독과도 연결을 시켜줘야 한다. 좋은 배우를 널리 알려야 한다"라고 강력히 추천했다.

최근 넷플릭스 오리지널 '마이네임', 디즈니+ 오리지널 '무빙' 등을 통해 여전히 '50대 아이돌'이란 수식어를 가진 박희순. 그는 이런 평가들에 대해 "힘들긴 하지만 내게 주어진 숙제라면 열심히 하겠다. 3년간 계속 들으니까 익숙해진 거 같다"라고 전해 폭소케 했다. 그는 "실제로 내가 프랑스 파리에 간 적이 있는데 몇 명이 알아보더라. 어떤 차가 지나가다가 서더니 '마이네임 액터'라고 하더라. 못 알아볼 줄 알았는데 말이다"고 전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안윤지 기자 | zizirong@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