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빨래판 복근' 후이 "3주 동안 8kg 감량..콤플렉스 가득한 내 모습"

  • 윤상근 기자
  • 2024-01-16

아이돌그룹 펜타곤 멤버 후이가 3주 동안 8kg를 감량했다고 고백했다.

후이는 16일 오후 4시 서울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자신의 첫 솔로 앨범 'WHU IS ME : Complex'(후 이즈 미 : 콤플렉스) 발매 쇼케이스를 열었다. 후이는 이날 오후 6시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WHU IS ME : Complex'를 발매한다.

이날 후이는 자신이 갖고 있는 콤플렉스에 대한 질문에 "어릴 때 가장 컸던 콤플렉스는 왜소한 체구와 마른 몸이었다. 오히려 그 모습을 솔직하게 보여드리려고 3주 동안 8kg을 뺐다. 핼쑥해보이려고 물도 안 마셨고 콤플렉스가 가득한 후이를 보이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데뷔 8년차 아이돌로서 루틴에 대해서는 "노래 부르러 가기 전에 백스테이지를 뛰어다니며 몸을 푸려고 노력한다"라고 말했다.

'WHU IS ME : Complex'는 자신의 결핍과 콤플렉스를 인정하고 이를 극복하는 과정을 거친 후이가 자신만의 방식으로 세상을 변화시키겠다는 각오가 느껴지는 앨범.

후이는 다양한 장르의 4곡을 수록해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입증한다. 첫 번째 트랙이자 미니 1집의 타이틀곡 '흠뻑'(Hmm BOP)은 신나는 비트와 세련된 멜로디의 펑크 댄스 곡으로, "세상이 정한 한계점에서 벗어나 나, 자신을 사랑하고 스스로에게 흠뻑 취해 함께 놀아보자"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타이틀 곡 외에도 키치한 보컬 찹핑과 통통 튀는 비트가 조화로이 어우러지는 하우스 곡 'MELO', 웅장한 드럼과 사이버틱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Cold Killer', 서정적인 기타 리프에 아름다운 멜로디가 어우러진 락 장르의 곡 '봄이 오면 겨울은 지나가' 등 장르적 도전이 담긴 수록곡들이 후이의 음악 세계를 고스란히 보여줄 전망이다. 또한, 박현진, 진혁, 펜타곤 우석까지 피처링 지원사격에 나서며 더욱 풍성한 구성을 완성했다.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