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세작' 조정석 "신세경과 첫 멜로 호흡..10점 만점에 11점"

  • 구로=윤성열 기자
  • 2024-01-16
배우 조정석이 '세작, 매혹된 자들'을 통해 함께 처음 멜로 호흡을 맞춘 신세경에 대한 굳은 신뢰를 나타냈다.

16일 오후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라마다 호텔에서 tvN 새 토일드라마 '세작, 매혹된 자들'(극본 김선덕, 연출 조남국,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씨제스)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조정석은 이번 작품에서 조선의 임금 이인 역을 맡았다. 복수를 위해 신분을 감추고 비밀리에 왕에게 접근한 세작이 된 강희수 역의 신세경과 처음 멜로 호흡을 맞췄다.

이날 조정석은 신세경과 호흡에 대해 "너무 좋았다"며 "신세경 배우와 너무 하고 싶다고 입버릇처럼 주위 분들에게 많이 얘기했었다. (신)세경씨와 이번 작품을 하게 됐다는 소식을 듣고 너무 좋았다. 막상 해보니까 호흡은 두말하면 잔소리일 정도로 너무 좋았다"고 밝혔다.

조정석은 또한 "극 중 캐릭터 간의 호흡도 중요하지만, 인간 대 인간의 호흡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그런 부분이 연기할 때도 잘 묻어났고 호흡도 너무 좋았다"고 강조했다. 조정석은 "신세경과 호흡을 점수로 매겨 달라"는 MC 박경림의 주문에 "10점 만점에 11점"이라고 답했다.

신세경도 "1000점 만점에 1000점"이라며 조정석과 호흡에 만족감을 표했다.

신세경은 "초반부에 (강)희수가 사랑에 빠지는 과정이 비교적 가볍고 밝고 말랑말랑하다. 인상 깊은 신들을 꼽으면 그런 신들을 꼽곤 한다. 전반적인 신의 분위기가 맑고 아름답게 담긴 거 같아 기대가 된다"며 "중후반부엔 희수 감정의 갈등이 심화되면서 연기적으로 고민이 많았는데, (조정석이) 너무 현장에서 배려해 주고, 존중해 줘서 다른 것들에 신경 쓸 필요 없이 연기에 집중할 수 있었다. 덕분에 촬영장 가는 길이 너무 즐거웠다"고 전했다.

조정석은 "이인과 희수의 사랑 이야기가 연기하기 되게 어려웠다"며 "'난 너무 사랑해'라며 내 온 마음과 정신을 담아서 하는 연기가 아니라 항상 의심하고 서로 미워하고 날이 서 있는 그런 사랑의 이야기라 연기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는데, 둘이 열심히 노력하면서 촬영했다. 예쁘게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시청자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세작, 매혹된 자들'은 높은 자리에 있지만 마음은 비천한 임금 이인과 그를 무너뜨리기 위해 세작(첩자)이 된 여인의 잔혹한 운명을 그린 멜로 드라마다. 상상력에 기반을 둔 픽션 사극으로, 신분을 감추고 비밀이나 상황을 몰래 알아내어 정보를 제공하는 첩자 '세작(細作)'을 소재로 한다. 배우 조정석, 신세경, 이신영, 박예영, 장영남, 이규회 등이 출연한다. 오는 21일 오후 9시 20분 첫 방송.
구로=윤성열 기자 | bogo109@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