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세작' 신세경 "남장 연기 너무 즐거웠다..만족스러운 경험"

  • 구로=윤성열 기자
  • 2024-01-16
배우 신세경이 '세작, 매혹된 자들'에서 도전한 남장 연기에 대해 만족감을 표했다.

16일 오후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라마다 호텔에서 tvN 새 토일드라마 '세작, 매혹된 자들'(극본 김선덕, 연출 조남국,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씨제스)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신세경은 이번 작품에서 임금의 심장으로 스며드는 여인이자, 복수를 위해 신분을 감추고 비밀리에 왕에게 접근한 세작(첩자)이 된 강희수 역을 맡았다. 강희수는 극 중 이름 모를 내기 바둑꾼으로 등장한다.

신세경은 강희수에 대해 "바둑 천재다"며 "조선시대에 여성의 몸으로 바둑을 두고 다닐 수 없으니 남장을 하고 다닌다"며 "원하는 바는 반드시 해내고 마는 강인한 여성이다. 이인을 만나면서 사랑에 빠지면서 위태로워지는 인물"이라고 설명했다.

신세경은 강희수 캐릭터를 소화하기 위해 신경 쓴 부분에 대해 "사실 난 바둑을 둘 줄 몰랐다"며 "바둑을 배워볼까 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깊고 어렵고 복잡하고 재밌는 게임이더라. 그 룰을 단기간에 익히기엔 어려움이 있었다. 전문가처럼 보이게끔 꾸준히 연습하고 배웠다"고 말했다. 이어 "우선 남장을 하고 많은 신들을 찍는 게 너무 즐거웠다"며 "여러모로 만족스러운 경험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세작, 매혹된 자들'은 높은 자리에 있지만 마음은 비천한 임금 이인과 그를 무너뜨리기 위해 세작(첩자)이 된 여인의 잔혹한 운명을 그린 멜로 드라마다. 상상력에 기반을 둔 픽션 사극으로, 신분을 감추고 비밀이나 상황을 몰래 알아내어 정보를 제공하는 첩자 '세작(細作)'을 소재로 한다. 배우 조정석, 신세경, 이신영, 박예영, 장영남, 이규회 등이 출연한다. 오는 21일 오후 9시 20분 첫 방송.
구로=윤성열 기자 | bogo109@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