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황야' 허명행 감독 "마동석 연출 제안에 기쁨 보다는 황당" [스타현장]

  • 종로=이승훈 기자
  • 2024-01-16

허명행 감독이 배우 마동석과 함께 작업하게 된 소감을 전했다.

16일 오전 서울 종로구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에서 넷플릭스 영화 '황야' 제작보고회가 개최된 가운데, 허명행 감독과 마동석, 이희준, 이준영, 노정의, 안지혜 등이 참석했다.

허명행 감독은 넷플릭스 시리즈 '킹덤', 'D.P.', 영화 '범죄도시' 시리즈, '헌트', '부산행',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신세계' 등 액션으로 화제를 모은 작품에서 무술감독을 맡아 강렬한 액션을 선보였다. 특히 허명행 감독은 '신세계'의 엘리베이터씬, '범죄도시'의 복싱 액션씬, '부산행'과 넷플릭스 시리즈 '킹덤'의 좀비 액션씬 등 관객들의 뇌리에 깊이 박히는 인상적인 액션을 그려내며 호평을 이끌어냈다.

뿐만 아니라 허명행 감독과 마동석은 '범죄도시' 시리즈 등 수많은 작품에서 오랫동안 호흡을 맞춰왔던 터라 공개 전부터 글로벌 팬들의 관심을 끌어올렸다.

이날 마동석은 "오랫동안 허명행 감독과 같이 작업을 하면서 연출을 시작할 수 있는 작품들을 찾고 있었다. 나도 시나리오를 준비하고 있었다. 그러다가 타이밍이 잘 맞아서 내가 '황야'를 제안하게 됐다. 나는 허명행 감독을 오랫동안 봐오면서 신뢰와 믿음이 있어서 분명히 잘해낼 거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호흡도 잘 맞아서 재밌게 촬영했다. 또 옆에 계신 배우분들, 여기는 안 계시지만 믿고 보는 배우 장영남과 코미디 연기의 대가인 배우들도 나와서 즐겁게 촬영한 기억이 있다"라며 허명행 감독에게 연출을 제안하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그러자 허명행 감독은 "마동석이 나를 연출시키려고 쓰던 시나리오도 있었다. 전사가 있었는데 타이밍상 '황야'를 먼저 하게 됐다. 기뻤다기 보다는 '어? 드디어 하는 건가?'하면서 황당한 느낌이 있었다"라며 웃었다.

넷플릭스 영화 '황야'는 26일 공개된다.
종로=이승훈 기자 | hunnie@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