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박재현, 수소 투자 사기 연루설 해명 "대본대로 연기한 것"[스타이슈]

  • 김노을 기자
  • 2024-01-16
배우 박재현이 수소투자 사기 연루 의혹을 해명했다.

박재현은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저는 수소투자 전문가 김호준이 아닌 배우 박재현입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하고 사기 연루설에 대해 반박했다.

그는 "(수소 투자 사기 관련) 영상 속 인물 김호준은 제가 아니다. 저는 지난해 10월 배우 구인 사이트 필름 메이커스에서 전문가 역할 광고 촬영 배우 구인 광고를 보고 촬영업체와 컨택 후 대본에 의해 광고 촬영에 임했다"고 주장했다.

앞서 A업체는 수소 투자를 종용해 자금을 모았으나 투자자들의 수익금을 정산해주지 않았고, 해당 투자 내용 역시 허위로 밝혀졌다. 경찰은 현재 이 업체를 추적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박재현은 A업체가 설정한 가상 전문가 '김호중'이라는 인물로 수소 투자 홍보 영상에 출연했다. 하지만 박재현은 주어진 대본에 따라 전문가 역할을 연기했을 뿐이라는 입장이다.

박재현은 이에 대해 "촬영 당일 대본을 받았고 연기자로서 김호준이라는 이름의 전문가 역할로 촬영에 임했다. 이후 결과물을 받은 적도 없고, 그렇게 잊고 지냈다. 그런데 어느 날 유튜브에서 제가 촬영한 영상이 마치 실제인 것처럼 편집되어 사용되고 있는 것을 알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저는 이 영상이 광고로 쓰일 참고용, 즉 레퍼런스 영상이라고 생각했으나 결과물에는 연출된 상황이라는 문구조차 없어서 제가 마치 김호준인 것처럼, 제가 정말 경제전문가인 것처럼 돼 있었다. 또한 업체 측은 광고에 필요한 이미지라고 저를 속여 제 일상 사진을 요구한 뒤 저의 동의 없이 사진을 도용하여 카카오톡 오픈채팅에서 제 얼굴을 걸고 저를 '김호준 선생님' 이라는 허위 인물로 사칭한 채로 상담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저는 배우이며, 이 영상 속 인물이 하는 말은 대본에 의한 내용이므로 경제 전문가가 하는 말이 아님을 알려드린다"고 거듭 강조했다.
김노을 기자 | sunset@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