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씨스타19 "11년만 컴백 실감 안나죠..다솜·소유 축하해줘"[인터뷰①]

  • 윤상근 기자
  • 2024-01-15


걸그룹 씨스타19(SISTAR19, 효린 보라)이 11년 만에 컴백 활동에 나서는 남다른 소회를 직접 밝혔다.

씨스타19은 8일 서울 강남 모 카페에서 스타뉴스와 인터뷰를 갖고 11년 만의 컴백 신곡 ' 'NO MORE'(MA BOY)에 대한 여러 이야기를 전했다.

오는 16일 새 싱글 'NO MORE'(MA BOY)를 발표하는 씨스타19은 건강한 섹시미로 한 시대를 풍미했던 4인조 걸그룹 씨스타의 유닛 그룹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당시 씨스타19는 소녀와 숙녀의 경계를 넘나든다는 차별화 된 콘셉트로 화제를 모았으며, 2011년 싱글 'Ma Boy'(마보이)에 이어 2013년 발표한 '있다 없으니까'로 연속 메가 히트에 성공한 바 있다.

씨스타19의 11년 만의 컴백 타이틀 넘버 'NO MORE'(MA BOY)는 씨스타19(SISTAR19)의 데뷔곡인 'Ma Boy' 연장선이 되는 내용이 표현된 곡으로 심플하면서도 중독성 있는 훅 멜로디가 매력적이다. 또 다른 수록곡 'SAUCY'는 몽환적인 신스 바이브가 인상적인 트랙으로 어쿠스틱한 악기 사운드가 조화를 이루며 포근한 느낌을 선사한다. 효린이 'NO MORE'(MA BOY) 작곡과 'SAUCY' 작사, 전체 보컬 디렉팅에 참여하며 프로듀서로서 역량도 뽐냈다.

이날 효린은 "엄청난 계기라기 보다 해체 이후 멤버들끼리도 만남이 많았고 이렇게 지내고 있다고 하지만 언젠가 모일수 있다고 생각했다"라며 "보라 언니와 씨스타19 얘기 하다가 작품도 끝나고 공연도 끝나서 다시 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했다. 다시 뭉치는 것도 재밌겠다, 그리고 싱글로만 들려드리기도 했고 지금 모습에서 달라진, 성숙해진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았다"라고 말했다.

보라도 "타이밍이 잘 맞았던 것 같다. 본격적으로 준비를 한 건 작년 가을 겨울 쯤이었다. 2023년 9월쯤이다. 이전에도 1월에 나왔다"이라고 말했고 효린도 "시간을 맞춰서 만나다 보니 시간이 길어졌다. 12월 중순 때부터 급속도로 좀 빠르게 진행이 된 것 같다"라고 웃으며 말했다.

"조금 실감이 안나긴 해요. 너무 오랜만이기도 하고, 설레기도 해요. 혼자 활동도 했었고 그룹 활동하는 친구들 보며 저희 모습이 떠올려지기도 하고요. 예전보다 더 많이 재미있을 것 같기도 해요. 다솜 소유도 '진짜 축하해' 하면서 씨스타 스타일로 함께 축하해줬죠. 하하. 예전에는 어렵기도 했고 회사에서 하자는 대로 하는 게 많아서 서로 소통할 계기가 많았는데 이번에는 함께 소통을 많이 했어요. 씨스타라는 그룹은 저희만의 특별함이 있는 게 관계라고 생각해요. 일로서가 아니라 마음까지도 다 터놓고 있는 팀이라고 생각해요. 지금은 작업 참여도 할수 있고 우리 이야기도 하면서 좀더 돈독하게 가져가서 더 말도 잘 통하는 게 있는 것 같아요."

두 사람은 씨스타 예전 모습도 많이 찾아본다고 말을 이었다.

"예능을 보면 각자 자기 할말만 하는 모습을 보면서 '어떻게 저랬지?'라는 생각이 들기도 해요. 하하. 지금도 달라진 건 없는 것 같지만요. 내가 먼저 의견을 제시하면 언니가 동의를 해주셔서 수월하게 음악 작업도 진행했던 것 같아요. 저희는 불화가 있는 것처럼 보여도 없고요. 있다면 인성에 문제가 있는 거 아닐까요? 하하." (효린)

-인터뷰②로 이어짐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