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솔로지옥3' PD "이관희·덱스, 시즌2서 만났다면 재밌었을 것" [인터뷰②]

  • 종로=이승훈 기자
  • 2024-01-11

'솔로지옥3' 제작진들이 이관희 출연 비화를 공개했다.

1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안국동의 한 카페에서 넷플릭스 연애 리얼리티 '솔로지옥3' 김재원 PD, 김정현 PD 라운드 인터뷰가 진행됐다.

'솔로지옥3' 출연진 중 가장 복잡한 러브라인으로 시청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던 이관희는 앞서 알려진 바와 같이 '솔로지옥' 시즌2 지원자였다. 하지만 이관희가 농구선수인 만큼 훈련 시기와 겹쳐 시즌2에는 출연하지 못했었다.

김재원 PD는 이관희에 대해 "우리가 섭외하기 보다는 지원을 주셨다. 오히려 우리가 놀랐었다. '왜 이분이 지원하셨지?'라고 생각하면서 만나서 인터뷰를 했는데 지금 그 모습 그대로 굉장히 솔직하고 거침없고 자신감 넘치는 매력적인 남자였다. 그래서 우리도 시즌2 때 너무 하고 싶었는데 당시 훈련 스케줄 등이 겹치더라. 그래서 구단주까지 만나서 '그래도 어떻게 안 되겠냐'라고 빌다시피 했는데 어쨌든 감독님도 새로 오시고 해서 도저히 안 될 것 같다고 하셔서 깔끔하게 포기를 했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김 PD는 "사실 시즌2에 나왔으면 덱스랑 만났을텐데, '그랬으면 정말 더 재밌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무튼 시즌3를 준비하면서 이관희에게 가장 먼저 연락드렸다. '이번엔 스케줄 되냐'라고 물어봤는데 다행히 가능해서 모실 수 있었다. 예상했던 대로 리얼리티쇼에 가장 적합한 유형의 캐릭터라고 생각한다. 굉장히 잘해주고 솔직하게 해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이관희를 향해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현재 인기리에 방송 중인 타 연애 프로그램은 종영 후 여러 시즌 출연진들을 통합해 시즌 오프 형식의 예능을 만들기도 한다. 때문에 제작진의 말처럼 이관희와 덱스의 만남이 아예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이와 관련해 김재원 PD는 "그런 의견도 늘 회의실에서 나오는 아이디어 중 하나다. 현실적으로 가능할지 모르겠지만 상상해 보면 재밌으니까 늘 염두에 두고 있다. 기회가 된다면 스핀 오프를 해도 재밌지 않을까 싶다"라고 이야기했다.

그는 '솔로지옥3'를 더욱더 빛낸 MC 홍진경, 이다희, 한해, 규현, 덱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시청자들의 입장을 누구보다 현실적으로 대변하면서 흐름을 끊지 않고, 적재적소에 사이다 멘트를 날리며 보는 이들에게 통쾌함을 안겼기 때문이다.

김재원 PD는 "이번 시즌은 (이)관희 씨가 특히 심했지만 MC분들도 유독 솔직하게 임해주신 것 같다. 섬에 있는 분들이 솔직하니까 당연히 MC들도 솔직할 수밖에 없었을 것 같다. 만약 섬 사람들만 솔직했다면 시청자들에게 저항을 받았을텐데 오히려 MC들이 유머러스하게 풀어주시고 비판할 건 비판해주셔서 재밌었다. 어느 정도는 화난 부분도 있었는데 MC들이 한마디 해주면 속 시원해하면서 재밌게 넘어간 부분도 있어서 그 밸런스를 맞추는 게 이번 편집에 가장 중요한 포인트였다"라고 말했다.

'솔로지옥3'는 커플이 되어야만 나갈 수 있는 외딴 섬 '지옥도'에서 펼쳐질 솔로들의 솔직하고 화끈한 데이팅 리얼리티 쇼로 지난 9일 종영했다.
종로=이승훈 기자 | hunnie@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