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레이디제인X미스코리아 김세연, '헬로아트'로 만난다..13일 첫방

  • 안윤지 기자
  • 2024-01-10
가수 레이디제인과 2019년 미스코리아 진 김세연이 특별 콜라보레이션에 나선다.

오는 13일 방송되는 MBN 새 예능프로그램 '헬로아트'에선 레이디제인과 김세연이 각각 큐레이터와 미술작가로 활약한다. '헬로아트'는 21명의 스타큐레이터와 선발된 21명의 작가가 각 1명씩 팀을 이뤄 아트 서바이벌을 전개하는 새로운 컨셉의 쇼양 프로그램이다.

'헬로아트'에서는 연예인들로 구성된 스타큐레이터들은 짝 지워진 작가들의 철학과 히스토리를 취재한 후 해당 작가와 작품을 판정단에 소개하고 5명으로 구성된 판정단은 큐레이터들의 설명을 바탕으로 평가를 진행한다. 작품 자체가 아니라 큐레이터와 작가의 호흡과 작품에 대한 큐레이터의 프리젠테이션을 평가하는 것. 매주 3팀씩 총 7주간에 걸쳐 경쟁이 이뤄지며 마지막 주에는 각 주 우승자들이 모여 최종 우승자 선발전을 치룬다. 매주 '아트테이너', '키치&팝아트', '추상화의 대가'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테마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1회는 연예인 '아트테이너' 특집으로, 다재다능 만능 작가 전설, 20년 차 배우 작가 김리원, 미스코리아이자 화가 김세연의 작품이 소개된다. 개그맨 김용명, 홍록기, 가수 레이디제인이 각각 스타큐레이터를 맡아 판정단에게 작가들의 작품과 철학을 최대한 돋보이게 소개한다. 첫 화에서는 특히 '아름다움'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는 레이디제인과 미스코리아 화가 김세연의 만남으로 방송 전부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아트마스터'로 명명된 판정단도 화려하다. 전시물과 작품을 설명하는 직업인 '도슨트'계의 아이돌 정우철, '그림 읽어주는 여자'의 저자 한젬마, 한국미술협회장이자 서양화가 이광수, 미술 평론가 유진상, 아트코드 갤러리 대표 최아진이 심사를 맡는다.

한편 '헬로아트'는 개그맨 남희석, MBN 아나운서 이담이 MC를 맡았으며 MBN이 기획하고 STARS그룹(대표이사 권태형)과 A2Z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전상균) 공동제작한다.
안윤지 기자 | zizirong@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