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정동원, 'AI아이돌' JD1 제작자로 변신 "K-POP 시장 도전"

  • 한해선 기자
  • 2024-01-10

가수 정동원이 'AI 신인 솔로 아이돌' JD1의 제작자로 변신한다.

JD1은 오는 11일 첫 번째 싱글 'who Am I'를 발매하고 데뷔한다. 이 가운데 JD1이 제작자 정동원에게 모티브를 얻어 제작하게 된 페르소나로 알려지며 이목을 모으고 있다.

JD1은 아직 어린 나이인 정동원이 트로트라는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기 위하여 새롭게 창작해낸 독립된 페르소나이다. K-POP 시장 도전을 목표로 기획된 아이돌로서, 약 2년여간의 시간 동안 곡과 안무, 스타일링 등 여러 방향에서 정동원이 참여하며 제작에 공을 들였다.

소속사 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는 "JD1이 '학습형 아이돌'을 추구하고 있는 만큼 제작자인 정동원과 함께 음악, 퍼포먼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지켜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JD1은 다양한 프로모션 콘텐츠들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데뷔를 알렸다. 특히,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Despacito' 커버 영상, 쿠키 베이킹, 체력 테스트, 인터뷰 영상 등 여러 자체 제작 영상들을 공개하며 아이돌로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JD1은 데뷔를 앞두고 싱글 'who Am I'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눈길을 끌었다. 공개된 영상 속 JD1은 스페인의 거리와 JD1이 탄생한 실험실을 교차하며 등장한다. 다채로운 색감과 아기자기한 그래픽, JD1의 아이돌 비주얼이 더해져 발랄하고 상큼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앞서 공개된 프리리스닝, 컨셉포토, 무드샘플러 등 다양한 콘텐츠들로 데뷔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오는 11일 발매하는 JD1의 데뷔 싱글 'who Am I'에는 아이유와 오마이걸, NCT127, 이달의 소녀, 아이브 등 여러 아티스트들의 히트곡을 배출한 작곡가 라이언 전이 프로듀싱을 맡았다. 라이언 전은 JD1의 무한한 가능성에 찬사했다고 전해지며, 이에 걸맞는 높은 완성도의 음악을 예고했다.

또한, 안무는 세븐틴, ITZY, 스트레이키즈, 보이넥스트도어 등 다양한 K-pop 아이돌의 걸출한 안무를 제작한 모프(MOTF)가 맡았다.

제작자 정동원이 2년간 공들여 준비한 'AI 신인 솔로 아이돌' JD1이 어떤 무대로 팬들과 만나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JD1은 오는 1월 1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싱글 'who Am I'를 발매하고 데뷔한다.
한해선 기자 | hhs4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