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열녀박씨' 유선호 "어릴 때 ♥ 많이 받고 자라..롤모델은 '호아킨 피닉스'"[인터뷰②]

  • 한해선 기자
  • 2024-01-09

배우 유선호가 자신의 롤모델을 할리우드 배우 호아킨 피닉스라고 밝히며 연기에 대한 남다른 열정을 드러냈다.

유선호는 9일 오후 서울 성동구 성수동 큐브 엔터테인먼트 사옥에서 MBC 금토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극본 고남정, 연출 박상훈, 강채원, 이하 '열녀박씨') 종영 인터뷰를 갖고 스타뉴스와 만났다.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은 죽음을 뛰어넘어 2023년 대한민국에 당도한 19세기 욕망 유교걸 박연우(이세영 분)와 21세기 무감정 끝판왕 강태하(배인혁 분)의 금쪽같은 계약결혼 스토리를 그린 드라마. 동명의 네이버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열녀박씨'는 두 주인공의 죽을 운명을 넘어선 사랑이 애틋한 로맨틱코미디로 그려지며 9.6%의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유선호는 극 중 세상에서 노는 게 제일 좋은 한량 재벌 3세, 강태하의 이복 남동생 강태민 역을 연기했다. 유선호는 늘 차갑고 반항적이며 뚜렷한 삶의 목표 없이 살아왔던 태민이 마음의 상처를 극복하고 가족들과의 관계를 회복, 행복을 찾아 나아가기 시작한 과정을 열연했다.


-실제 유선호와 태민의 싱크로율은?

▶저는 정말 닮은 구석이 없다고 생각한다. 저는 어릴 때 사랑을 많이 받고 자랐다. 그래도 닮은 점은 표현에 있어서 제 생각대로 잘 표현하는 것이다.

-MBTI가 어떻게 되는가.

▶INFP가 나올 때가 있고 INFJ가 나올 때도 있다. 아마 일할 때 J가 되는 것 같다.

-현장에서 배우들과 수다를 많이 떤다고 알려졌는데, 어떤 얘길 나눴는지.

▶제가 친한 사람들에게 장난을 정말 많이 친다. 형 누나에게 툭툭 하기도 하고 많이 까분다.(웃음)

-'열녀박씨' 현장 분위기가 많이 밝고 즐거웠다고 하더라.

▶배우들끼리 케미가 너무 잘 맞았고 건강한 대화를 많이 나눴다.

-연기 롤모델은 누구인가.

▶호아킨 피닉스를 너무 좋아한다. 작품마다 다른 사람이 돼 있다. 죽기 전에 한번 같이 연기해 보고 싶은 분이다.

-연기를 위해 어떤 노력을 하는 편인지.

▶그래도 저는 꾸준하게 하려고 하는데, 꾸준함이 모이면 커진다는 생각이어서 실천하려고 한다. 호아킨 피닉스를 만날 수 있을 때까지 성장하려고 한다. 영화 '조커', '허', '글래디 에이터' 등을 재미있게 봤다.


-지난 연말 '2023 KBS 연예대상'에서 쇼&버라이어티 부문 신인상을 수상했고, '1박 2일' 팀으로 올해의 예능인상과 대상을 수상했다.

▶아직까지 너무 얼떨떨하다. 신인상은 제가 집에 트로피를 전시해놨는데 집에 들어갈 때마다 너무 기분이 좋더라. 항상 연말 시상식을 보면서 '나는 언제 한번 저런 데 가볼 수 있을까' 생각했는데 이렇게 너무 큰 상을 받게 돼서 너무 행복하고 기분이 좋다.

-예능과 연기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었던 본인만의 비결은?

▶각 캐릭터에 맞게 최선을 다하려고 하고 큰 고민은 안 하려고 한다.

-'1박 2일' 형들이 '열녀박씨'에 대해 피드백 준 게 있는지.

▶문세윤 형, 김종민 형 등 여러 형들이 기사 스크랩을 해주고 얘길 해줬다. 이런 것만으로 든든하고 진짜 형제를 만난 것 같고 너무 감사하다.

-어딜 가든 '사랑 받는 막내'인 것 같다. 비결이 있나.

▶주변에서 '너는 누가 봐도 사랑을 많이 받은 아이 같다'고 한다. 제가 사랑을 받으려고 노력하는 편은 아닌데, 사랑을 많이 주셨던 부모님의 역할이 컸던 것 같다.

-실제 남동생이 태민이 같았다면?

▶제가 동생을 혼내진 않는데 동생이 비뚤어진다면 크게 혼낼 것 같다.
한해선 기자 | hhs4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